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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6 | 깃털 일제사격 혼령사 레벨링 플랜(가이드)디아블로4/빌드 2024. 10. 6. 00:16
1. 개요
혼령사 티저영상을보고 quill volley(깃털 일제사격)스킬에 반해 이거 무조건 해보고싶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마침, 모발리틱스(해외 공략사이트)의 aceofspades 라는분과, rob2628이 해당하는 스킬로 빌드가이드를 내줬네요. (모발리틱스의 가이드에 영감을 받아 rob이 가이드를 낸것으로 보임)
따라서 빌드플래너는 rob2628의 원본을 올려드리고, 해당빌드를 번역 및 빌드 매커니즘 및 혼령사의 기본 스킬 구조에대해 해석 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즌이 시작되면, 실제로 플레이하고 영상으로 기록하여 여러분들이 따라오기 더 쉽게끔 새로 가이드영상을 만들어드릴 예정입니다.
***글 및 영상 작성일 (2024.10.05.토) 기준 한글로 번역된 플래너가 없어 rob플래너를 그대로 첨부해드리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와우헤드 플래너는 몇가지 최신 스킬이 누락되어 있음) ***
※ 글 작성자 본인이 이해도가 부족하여 틀린게 설명하는듯 실수하는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틀린점들은 너그러히 봐주시고 알려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2. 빌드 플래너 (스킬트리,위상,정복자 전부 다 있음)
https://d4builds.gg/builds/c8a45aa4-daf2-4b30-8249-adb56403d12d/?var=0
3. 전문화
메인 혼령은 "독수리" 입니다.
1. 독수리 스킬 사용시 4초동안 storm feather 이동속도 보너스를 얻습니다.
2. 피하기 사용시, 매초마다 최대 8개의 storm feather를 날려 125%의 번개 데미지를 주고, 적을 5초동안 취약하게 만듭니다.
3. 모든 스킬에 독수리 태그가 붙습니다.
※ 디아블로4의 모든 스킬에는 태그라는게 붙습니다.
예를들어 야만용사의 소용돌이 스킬을 보면 핵심, 정신집중 태그가 붙어있죠. 이런식으로 각 직업마다 고유한 스킬 태그를 가지고 있으며 혼령사는 독수리,고릴라,지네 등과 같은 고유한 태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태그들로 인해 디아블로4의 기제가 발동이되며 이로인해 데미지 상승 등의 효과를 가져오게 되는 시스템임을 인지하고 계시면 될거같습니다. (아래의 철갑가죽 스킬 설명 참고)
※ 모든 스킬에 독수리 태그를 붙여서 얻는 이점
광휘라는 패시브 노드로 독수리 스킬 사용시 (즉 모든 스킬 사용 시) 이동속도 9%에 비례한 데미지 증가
가속이라는 패비스 노드로 이동속도 15% 증가 효과를 얻을수 있게됩니다.
보조 혼령은 "재규어"입니다.
1. 포악함 스택 최대치 1을 늘려줍니다
2. 적을 처치할때마다, 보스몬스터에게 데미지를 줄때마다 포악함 스택 1을 충전시켜줍니다.
※ 포악함이란 1스택당 공격속도 5% (패치 여하에 따라 수치는 다를수있음)를 늘려주는 버프입니다.
4. 액티브 스킬 (q,w,e,r,좌클,우클)
a. 기본스킬 "후리기"
1. 레벨링 구간에는 핵심스킬을 난사할수 없기에, 주 자원 회복용 스킬로 사용됩니다.
2. 적에게 뛰어드는 이동기 겸 대시기로도 사용이 됩니다.
b. 핵심스킬 "깃털 일제 사격"
1. 플레이어를 중심으로 부채꼴 모양으로 "번개속성" 깃털을 발사합니다.
2. 이 빌드의 주 딜링 스킬로, 적에게 가까이 붙을수록 많은 깃털을 적중시킬수 있습니다. 따라서, 근접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c. 집중기술 "유린자"
1. 기본적으로 자원을 빠르게 회복하는 수단중 하나입니다. (모든 원기재생량 30%곱연산 증가)
2. 스킬 활성화 시, 핵심기술(깃털 일제사격)을 사용하면 적에게 점프하게되며 (바로 근접하게됨) 이는 근접시 최대 데미지를 줄수있는 깃털 일제사격의 매커니즘과 매우 잘어울립니다.
3. 유린자의 지속시간은 적을 처치할때마다 2초씩 늘어납니다. (적을 처치할때마다 0.25초씩 감소, 종래에는 처치당 0.25초 증가)
d. 방어기술 "철갑 가죽"
1. 기본적으로 결의를 얻는 수단입니다. (결의는 최대 8스택을 보유할수있으며, 피해를 입을 시 1스택씩 감소합니다. 결의 스택을 보유하는 동안 피해감소 20% 버프가 부여됩니다.)
2. 저지불가상태를 얻어 공포,동결 등의 상황을 회피할수 있습니다.
3. "고릴라" 태그가 붙어있어, "굳센 타격의" 위상을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 번역이 완벽하지 않지만, 방어도의 20-40%를 데미지로 "추가"시킨다는 개념입니다. 즉 데미지가 많이 늘어나게 됩니다.
e. 방어기술 "참회"
1. 공포,감속 이라는 군중제어를 적에게 부여할뿐더러
2. 군중제어가 걸린 적에게 주는 피해를 곱연산으로 증가시켜줍니다.
3. 또한 주 자원을 회복하는 수단으로도 활용이 됩니다. (최신 패치로 100%가 아닌, 60%로 변경된걸로 알고있습니다.)
f. 궁극기 "사냥꾼"
1. 포악함 풀스택 (공격속도증가) 효과를 얻으며
2. 그자체로 많은 데미지와 부상상태 적(체력 35%이하)에게 100% 곱연산 데미지를 부여받습니다.
3. 재사용대기시간 감소 기제까지 있어, 다량의 몬스터 무리를 잡고다니는 게임의 특성상 활요하기에 따라 사냥을 지루하지 않게하는 스킬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5. 주요 패시브 스킬과 동작 원리 (위에서 설명한것, 상대적으로 이해가 쉬운건 패스)
※ 핵심기술, 집중기술과 같은 분류는 해당하는 스킬의 카테고리 입니다. 디아블로4 스킬트리를 자세히보면 각각 가운데의 특정한 마크가 있고 해당하는 마크로부터 스킬이 뻣어나가는 방식인데, 같은 마크에서 뻣어나온 스킬은 같은 카테고리가 보시면 됩니다.
a. 핵심기술
핵심기술 사용시
1. 15% 곱연산 자원생성량 증가
2. 9% 자원을 더 소모하지만 15% 곱연산 데미지 증가
3. 최근 5초이내 적에게 피해를 준 경우 이동하는동안 초당 3자원을 회복 (핵심기술과 무관한 피해도 포함되는걸로 보입니다.)
하는 패시브 스킬들입니다. 즉 핵심기술 자체를 강화하며 자원수급에 도움이 되는 컨셉의 패시브 스킬들입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유용하며 재미있는 기제로 보입니다. (때리고 이동을 많이하면 이득 이라는 컨셉이 특히 매우 재밌게 느껴집니다.)
b. 집중기술
1. 취약한적 대상 9% 곱연산 데미지증가
2. 취약한적에게 받는 데미지 15% 감소
노드들입니다. 취약은 깃털 일제사격 그리고 전문화 혼령 독수리 등으로 쉽게 얻을수 있을것이므로 매우 유용한 노드들로 보입니다.
저지불가 상태일때 12% 곱연산 데미지 증가를 부여받습니다. 저지불가 상태는 방어기술 "철갑 가죽"으로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c. 방어기술
1. 방어기술 사용 (참화,철갑가죽)시 15 주자원 회복
2. 결의중첩 하나당 (철갑가죽 사용시 충전) 1.5% 피해감소
3. 포악함 4스택 이상시 (궁극기 사냥꾼, 기본기술 후리기) 처치시 생명력량 증가
노드들 입니다. 즉 방어기술의 기본 생존성능 뿐만 아니라, 자원회복에도 도움이 되게끔 해주는 유용한 노드들입니다.
d. 궁극기
궁극기관련 패시브 노드들은 궁극기 사용시 상당히 많은 곱연산 데미지 증가라는 매우 효율좋은 노드들입니다.
e. 핵심 지속 기술
1. 독수리기술 : 깃털 일제 사격
2. 고릴라 : 철갑 가죽
3. 재규어 : 유린자, 사냥꾼, 후리기
4. 지네 : 참화
스킬의 뉘앙스로 보아, 모든 스킬의 효과를 얻는 방식이 아닌 해당하는 스킬을 사용할때 전환되는 방식으로 보입니다.
다만,전문화 주혼령에 따라 예를들어 철갑 가죽 스킬에 기본 고릴라태그 뿐 아니라 독수리 태그도 붙을수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롭영상 확인결과) 이경우 우선순위가 어떻게되어 어떤 효과가 적용되는지는 직접 인게임 동작을 봐야지 알수있을것 같습니다.
또한 서로 다른 혼령 스킬이 전환되면서 핵심 능력치가 50%증가되는 보너스를 계속 받게되는 효과를 노리는것으로 보입니다만, 이역시 정확한 동작은 인게임에서 어떻게 동작되는지 봐야할것 같습니다.
관련하여 정확한 설명이 있는 자료를 찾지못해 정확한 안내를 미리 드리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기술의 "기본혼령" 이므로 전문화로 얻는 추가태그를 제외한 스킬 고유의 기본 태그로 스왑되는 형식이 맞지않나 싶습니다. 즉, 독수리기술은 모든 스킬이 아닌 깃털 일제사격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인 생각)
6. 정복자보드 주요 노드
1. 끈적이는 보호막
체력의 3%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가지고 있을때마다, 1% 곱연산 데미지를 갖습니다.
※ 보호막은
매초 체력의 3% 최대 30% 보호막을 얻지만, 피해를 받으면 5초간 보호막을 얻지않는 패시브 노드를 찍음으로서 주로 얻습니다. (+ 아래에서 설명할 룬으로도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2. 쇠약
같은 혼령 기술을 3번연속 사용하면, 15% 자원회복과 30% 곱연산 데미지 증가를 5초동안 부여받습니다.
3. 집중
본인이 가장 많이 챙긴 데미지 증가 유형 (취약 데미지 등) 2개를 합쳐 해당하는 수치의 20% 추가 데미지를 부여받습니다. 전반적으로 성능이 매우 훌륭한 노드로 보입니다.
7. 주요 위상
굳센 타격의 위상 (위에서 설명) - 목걸이 (별다른 정보가 업는걸로 보아 월드드랍으로 얻어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어스름의 위상 : 적을 군중제어 상태로 만들면 = 참화스킬 사용시(감속,공포) 주자원을 회복합니다. - 반지 (메마른 평원의 용사의 전당에서 확정 획득 가능)
검의 달인 위상 : 사용할수있는 주자원에 따라 데미지가 5~25 곱연산 증가합니다. - 반지 (스코스글렌의 고대 열석에서 확정 획득 가능)
튀어 오르는 위상 : 깃털 일세자격이 최대 거리에서 폭발하고, 다시 돌아옵니다 - 장갑 (나한투의 악의의대장간 에서 확정 획득 가능)
※ 위상의 경우 레벨링 구간인만큼 필수 위상은 없습니다. 다만, 레벨링을 하며 위에 적혀있는 위상은 한두개씩 얻을수록 빠르고 쾌적한 레벨링이 가능할것입니다.
※ 무기에 바르면 효과가 더욱더 강력해지지만, 무기는 자주 바꿔야하는 부위이므로 반지 목걸이 장갑같은 상대적으로 자주 바꾸지 않는 부위에 주요 위상을 바릅니다.
※ 나머지 부위의 위상은 구해지는대로 일단 막 끼고 사냥해도 큰 문제 없을것입니다.
8. 룬
※ 룬의경우 이번시즌 신규 컨텐츠로 얻는 시점이 불분명하여 롭이 사용하라고 안내한 룬의 동작을 간략히 설명만 해드리겠습니다.
쳄(cem) - 쿠에(que)
피하기 사용시 75 공물을 획득하고, 300공물을 소모하여 드루이드의 대지방벽을 시전하여 보호막을 얻습니다.
잔(zan) - 가르(gar)
궁극시 사용시 150공물을 획득하고, 25공물당 2.5% 극대화확률 최대 25% 극대화 확률을 얻습니다.
9. 레벨링 루트
사전 플레이를 진행한 해외스트리머들에 따르면
이전과 다르게 지옥물결, 군세, 악던을 반복하는 방식이 아닌
확장팩 신규캠페인과 퀘스트 라인을 따르는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캠페인에따른 보상이 매우 클 뿐더러, 신규지역 명망작또한 캠페인을 따라 진행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마무리될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저 또한 이번시즌 레벨 1-60까지의 루트는 확장팩 캠피인 및 퀘스트를 최우선 진행하는것에 포커스를 둘 예정입니다.
10. 이후 빌드업에 대한 힌트
이러한 고유지팡이로 핵심스킬 (깃털 일제사격)을 기본스킬화하여 난사할수 있게되고
이러한 고유 투구를 사용하여 전문기술 보조혼령을 스킬 태그에 추가하고, 사용한 스킬의 혼령태그 "하나당" 최대 30% 곱연산 데미지를 얻게됩니다 ( 90% 곱연산 데미지를 매우 쉽게 얻게됨 )
즉, 레벨링 빌드 이후에는 최대한 빨리 위의 고유아이템을 얻을수록 빠르게 캐릭터를 강화할수 있을것으로 보이며 해당하는 아이템들은 아래의 보스들을 잡아 얻을 수있는것으로 확인됩니다. (해외 사이트 game8에서 찾은 자료로 오픈 이후 변경될수 있으니 레벨링을 진행하며 추가 정보를 면밀히 살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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