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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OE 3.25 | 힘스태킹 용암타격/번개타격 빌드 가이드
    POE/빌드 2024. 9. 14. 15:14

    https://youtu.be/ZFxBReScFKA

     

    * 해당 빌드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영상부터 보시고, 텍스트요약으로 보충하는 식으로 참고해주세요

    * 위 영상에 17티어 5환영런, 우버보스런, 일반적인 17티어런 사냥영상이 풀로 번타/몰튼 각각 충분히 첨부되어 있습니다.

     

    빌드소개

     

    1. 한개의 빌드로 몰튼/번타 둘다 가능 (몰튼/번타 젬만 바꾸면 됨)

    - 번타는 맵핑이 좋은 대신에

    - 몰튼은 보스딜이 좋습니다.

    - 하지만 번타/몰튼 둘다 17티어 수준에선 보스딜 맵핑 모두 훌륭합니다.

     

    ***참고 성능***

    17티 5환영 지구라트 갑충석런 - 번타,몰튼 둘다 가능 (번타가 클리어타임 조금 더 빠르게 나옴)

    17티 지구라트 금고런,갑충석런 - 둘다 매우 쉬움 고효율 파밍 가능 (갑충석런 기준 지구라트에서 지도 다 밝히고 해도 3~4분컷 쉽게함)

    우버보스 (총주교) - 몰튼은 매우 쉽게 패턴스킵이나며(우버 총주교 6초컷남) , 번타는 아슬아슬하게 스킵이 안남 (경우에따라 스킵남)

    (번타,몰튼 각각 모든 사냥 영상이 가이드에 첨부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몰튼을 상정하고 설계된 빌드입니다. 번타는 보너스로 생각해주세요.

     

    2. 상당히 준수한 생존능력

    - 용암방패 OFF

     

    -용암방패 ON

     

    -집중 ON (보스전)

     

    -생명력 재생, 흡수, 획득

     

    요약

    - 최악의 상황에서 생존기제가 다 꺼져있는 상황에서도 물리맥스힛 4만2천 (판테온 빼면 4만) 으로 꽤 준수한 생존 능력을 보여줍니다.

    - 총주교 미트볼 가만히 서서 맞아도 안죽습니다.

    - 높은 생재생/획득/흡수 비율로 실제 체감도 매우 좋은편입니다.

     

    3. 준수한 맵핑능력

     

    - 시온의야심 성유, 장갑의 총주교 비-바알 추가타격으로 밀리임에도 꽤 괜찮은 맵핑능력을 보여줍니다. (둘이 시너지)

    - 몰튼의 경우 한화면의 꽤 넓은부분을 차지할정도의 클리어링을 보여준다면. 

    - 번개타격은 한화면을 넘어서까지 클리어링 하는 느낌을 줍니다.

     

    *일반적으로 몰튼은 맵핑이 답답하다는 말들이 많은데, 지극히 개인적인 체감으로는 맵핑도 매우 훌륭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4. 보스딜 샷건

    - 번타,몰튼 둘다 투사체를 발사하는 스킬로 근접타격 + 투사체 샷건이 가능합니다. (투사체 리턴으로 어마어마한 시너지)

    - 기본적으로 17티어 보스는 생증폭 180%이상도 번타나 몰튼이나 쉽게 순삭 가능합니다.

    - 총주교 기준 우버보스는 몰튼은 미트볼 보기도 전에 스킵내기가 쉬우며, 번타는 미트볼 1번정도 보고 매우 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몰튼은 XX초컷, 번타는 미트볼 패턴 때문에 1분미만컷)

     

    5. 종합해보면 꽉찬 6각형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 기본적으로 이동속도가 빠르고, 공속이 빨라 도약강타도 매우 빠르게 나갑니다.

    - 생존,보스딜,맵핑 뭐 하나 부족하지 않습니다.

    - 하나의 세팅으로 몰튼과 번타 둘다 즐길수있는 재미까지 챙겨져있습니다.

     


     

    핵심기제

    1. 힘스태킹

    a. 힘은 기본적으로 체력과 밀리데미지 상승 효과를 가져옵니다.

     

    b. 힘을 챙길수록 플랫데미지가 늘어는 옵션을 챙깁니다.

     

    c. "강철의 의지" 키스톤 노드를 통해 "힘으로 주문피해를 챙길 수 있게 해줍니다"

     

    d. 힘으로 챙긴 주문피해를, 눈알 왕관으로 공격피해로 전환시킵니다.

     

    e. 이렇게 챙긴 수많은 플랫,인크 데미지를 "원죄" 반지 하나로 카오스데미지로 묶어버립니다.

     

    - 카오스 데미지는 에너지 쉴드를 무시합니다.

    - 카오스 데미지는 "위축"이라는 기제로 매우 많은 딜상승을 가져올수 있습니다.

    - 카오스 데미지는 원소/물리 데미지와 다른 분류입니다. 즉, 반사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카오스 반사 모드는 없으므로)

    - 원죄는 또한 적 카오스저항을 0으로 만들어 적이 카오스데미지에 취약하게 만들어줍니다.

     

    * 굳이 원죄로 카오스 데미지를 챙기는 이유? 

    - 카오스 데미지는 다른 원소 데미지들과 다르게 인크,플랫 등의 데미지 유형을 챙길곳이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힘스태킹을 통해 주문피해도,근접피해도,원소피해도 무지막지하게 챙겨서 원죄로 한방에 카오스데미지로 묶어버리면, 일반적으로 얻을수 없는 매우 큰 카오스 데미지를 얻게 되는것입니다.

     

    2. 정확도

    a. 저거넛 전직노드로 힘을챙겨서 정확도를 공짜로 먹고, 정확도로 공격속도까지 챙깁니다.

     

    b. 정확도를 활용한 키스톤 노드로 40% 모어(곱연산) 데미지를 쉽게 먹게됩니다.

     

    * 대신 치명타가 안터지고, 따라서 이 빌드는 따로 치명타를 안챙깁니다.

     

    공격 핵심기제 요약 : 힘만 챙기면 근접피해,원소피해,주문피해,정확도,공격속도,생명력 등이 한번에 챙겨지게되고, 원죄로 이 모든걸 카오스 데미지로 묶습니다. 따라서, 힘을 많이 챙겨야합니다.

     

     

    3. 생존기제

    a. 최대저항 90%

     

    - 5차주얼로 화염저항 최대치만 늘리면 냉기,번개 저항도 늘어나는 기제를 가져옵니다.

     

    b. 높은 방어도와 물피감

     

    c. 인내충전 (그대로 따라한다면 9개가 챙겨짐)

     

    - 기본적으로 인내충전은 물피감/원피감 4%의 효과를 갖지만, 저거넛은 +1%씩 추가됩니다. (전직노드)

    - 또한 저거넛의 전직노드로 인해 인내충전이 매우 쉽게 챙겨집니다.

     

    d. 치명타 피해 감소

     

    - 갑옷의 커럽옵션과, 와쳐 옵션으로 치피감 100%를 챙깁니다. (이로인해 기본피해만 받습니다.)

     

    e. 저주효과 100% 감소

     

    - 마피로인해 1.95*52% = 100%이상의 저주효과 감소를 상시로 받습니다

    - 나에게 저주가 걸리지만, 아무런 동작을 안하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f. 방어상승 보조

     

    -방어상승 노드로 방어상승 24스택이 거의 항상 풀유지 됩니다. (치명적인 긍지에서 안챙기면 23스택)

    -방어상승은 스택1당 받는피해 1% 감폭의 효과를 가져옵니다.

     

    g. 공격블락

     

    - 철의요새 방어구 옵션으로 인해 공격피해 막기확률이 50%정도 챙겨집니다.

     

     


     

    아이템

    - 아이템 총 비용은 넉넉히 7~8미러 잡고 진입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타협점을 안내드리긴 하지만, 제가 직접 해본게 아니라 별로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 POB에 아이템 넣어보는 방법 가이드 영상은 하단에 따로 남겨드리겠습니다. (타협할경우 반드시 필수임)

    - POB열고 설명을 같이 들어주세요.

     

     

    1.투구

     

    - 눈알왕관을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 주문피해가 공격피해가되는 핵심기제를 제공합니다.

    - 정확도가 높으면 좋습니다 (정확도 = 공격속도)

    - 90% 소모 및 점유배율 커럽 필수입니다.

    - 나머진 그렇게 많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마나 흡수를 여기서 챙깁니다만, 높지 않아도 충분합니다.)

     

    2. 무기

     

    - 제네부 미러샵에 있는 미러무기를 사용합니다.

    - 투사체가 자신에게 돌아옴 인챈트로 인해 니미스,리턴보조를 사용하지 않게됩니다.

     

    타협을한다면

    - 카오스 플랫 데미지, 주문피해, 공격속도증가, 힘, 카오스저항관통, 더블데미지 + 투사리턴 인챈트

    - 위의 옵션이 최대한 많이 달린 무기를 사용합니다. (알베른의 모조 때문에 화염피해를 줄 수 없어 카오스플랫만 일단 최대한 땡겨서 사용하다가, 원죄와 함께 힘당 화염피해도 챙기도록 합니다.)

     

     

    3. 갑옷

     

    - 철의 요새 고유템을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 장착된 투사체젬 레벨 +2 OR 장착된 젬레벨 +1 한줄 / 치명타 받피감 50% 한줄 커럽옵션을 챙깁니다.

    - 매물이 없어 타협을 한다면 어차피 딜은 남기 때문에 치피감 50% 한줄 챙기는걸 추천 드립니다.

    - 매물 자체가 적기때문에 덥커방을 직접 달리는게 방법이 될수도 있습니다. (하이엔드 미러빌드이니 이정도는 감수할만 하다 생각함)

    - 힘수치가 높을수록 좋습니다.

     

    4. 반지1

     

    - 미러 반지를 사용합니다. (거래소 검색시 똑같은 옵션에 마나 2 부족한걸 미러 피 100받고 해주고 있습니다.)

    - 타협을 한다면, 나선형반지에 힘/카저/생명력이 최대한 많이 붙어있고 부족한스탯 (예를들어 지능)이 많이 붙어있어야 합니다.

    - 나선형반지에 투영옵으로 힘이 정말 많이 붙어있을경우 함정옵션이 없는지 주의해주세요.

    - 나선형반지가 아니더라도 자수정반지 베이스에 위에 설명드린 옵션 그리고 추가로 비집중 마나소모감소까지 달린거 사용하셔도 됩니다.

    - 마찬가지로 타협할시 POB에 직접 넣어서 반드시 수치 확인하세요.

     

    5. 반지2

     

    - 원죄반지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 원죄가 없어도 다른거 잘맞추면 일단은 그래도 빌드가 충분히 굴러갈걸로 보입니다. (힘스태킹으로 수많은 인크뎀과 공속을 챙기므로)

    - 원죄를 타협할경우 반지1에서 설명드린 반지들(자수정,나선형)을 사용하면 됩니다.

    - 마찬가지로 타협할시 POB에 직접 넣어서 반드시 수치 확인하세요.(제가 직접 타협해서 해본게 아니라 왠만하면 비추천 드립니다.)

     

    6. 목걸이

    a. 선택지1

     

    - 평범한 목걸이에 힘,능력치% 와 힘당 %피해가 달린 옵션을 사용합니다. (개굴덱이 쓰고있음)

     

    b. 선택지 2

     

    - 힘,모능이 괴물같이 달린 목걸이를 사용합니다.

    - 투사체 피해감소를 고려해도 이 목걸이게 위의 목걸이보다 강력합니다.

    - 다만 이 목걸이가 위의 목걸이보다 더 비쌉니다. 둘 다 몇백딥~미러단위 입니다. 

    - 타협할경우 힘스탯이 최대한 많이달린 베이스에, 힘이 최대한 많이 달려있으며 생명력최대치 등의 유용한 옵션이 달린 목걸이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별의보석 고유아이템을 사용해도 됨)

     

    7. 장갑

     

    - 높은 방어도 베이스일수록 좋습니다.

    - 집중하는 동안 받는 물리피해 감소는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큰 문제 없습니다.

    - 나머지 옵션은 필수라 생각하시되 카저를 다른곳에 챙겼으면 없어도 됩니다.

    - 총주교 비-바알타격 2명추가대상 / 포식자 힘100당 피해% 증가를 띄우는데 상당히 많은 커런시가 들어갑니다. (운이 아주 좋지 않는이상)

     

    8. 벨트

     

    - 마법사의 피 고정입니다.

    - 아무리 타협한다해도 마피 살돈이 없어서 타협하는 수준에서는 할수있는 빌드가 아닙니다.

     

     

    9. 장화

     

    - 알베른 모조 고정입니다.

    - 커럽옵션은 딱히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 힘% 증가가 가장 중요합니다. 무조건 18% 쓰세요.

     

    10. 고유주얼

    - 황제의 완력 : 반드시 힘 최상급 사야합니다.

    - 황제의 숙련 : 반드시 모능 최상급 사야합니다.

    - 살점&화염 5차주얼 : 발라코로 일치시켜서 구매해야 합니다.

    - 감시자의 눈 : 결의 영향 치피감 50%이상, 결의영향 물피감 가능한 높은거 까지가 필수고 추가로 활력 생재생 있으면 좋습니다 (미러반지를 사용하지 않을시 즉 타협할시 활력의영향을 받는동안 생명력 획득을 꼭 챙겨주세요)

    - 치명적인 긍지 : 명중시 격노1획득 한줄 필수, 나머지는 덥뎀 힘%가 최대한 많이 달려있어야 합니다. (넘버링 검색방법 하단에 첨부)

    - 이중인격 x2 : 힘&지능 2개를 사용합니다만, 혹시 지능을 다른곳에서 챙겼을경우 힘&생명력을 사용하세요. 또한 이 주얼은 어디에 박혀있는지 위치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반드시 pob와 같은위치에 박아주세요.

     

    11. 군주얼

    - 8구짜리 대형군주얼 3개를 사용합니다.

    - 무예통달 & 무예기량 이 두가지 옵션이 앞쪽으로 와야합니다.

    - 굳건한공격 or 품위있는 처형이 무예통달과 무예기량을 앞으로 보내주는 조합입니다.

     

    12. 일반주얼

    - 필수옵션 1줄 : 타락한피 면역 (커럽옵션) / 화염저항 최대치 +2%

    - 나머지 옵션 : 힘 / 부족한 스탯 / 검 or 양손무기 사용시 공격속도 / 최대생명력 %

     

    13. 플라스크

    - 전창조 : 충전이 가득차면 사용

    - 루비/비스무트/은/수은 (생존을 더 챙기려면 수은대신에 화강암이나 현무암 사용해도 되는데 굳이?)

    - 효과 70%증가 (자극오브 인챈트) / 효과 25%증가 (접두어) 필수

    - 생 3%재생 / 방어도 60% / 추가저항 20% / 저주효과 52%이상 접미어로 달아주세요 (위치 상관 없음)

     


     

    POB

    https://pobb.in/QcTp35WTWgpX

     

    Level 100 Molten Strike of the Zenith Juggernaut [3.25]

    ➤ Life: 6,399 [129%]ㆍES: 338ㆍMana: 120ㆍStr: 2,445ㆍeHP: 281,282 ➤ Resistances: 90%/90%/90%/75%ㆍArmour: 29,051 ➤ DPS: 103,456,248ㆍSpeed: 9.34ㆍHit Chance: 100% ➤ Config: Pinnacle, Focused, 11x Wither

    pobb.in

     

    - 번개타격/용암타격 둘다 넣어뒀습니다. (각 스킬을 체크 및 체크해제 하면서 보시면 됩니다.)

    - 두 스킬다 샷건딜이 크게 들어가는 스킬이나, 어떤원리로 몇배가 들어가는지 제가 "정확히" 알지 못해서 따로 체크해놓지 않았습니다. 죄송합니다.

    - 대략 우버 총주교 스킵 / 17티어 생증폭보스 순삭날 정도의 딜이니 최소 몇억정도의 dps가 나온다고 보시면 될거같습니다.


     

    번개타격 샷건딜에 대해서

     

     

    - 위 사진과 같이 번개타격 스킬로인한 번개줄기가 2줄기 떨어져야 샷건딜이 제대로 들어가고 있는겁니다.

    - 번개타격은 타격지점에 번개줄기가 하늘에서 떨어집니다. (중요)

    - 내가 땅을칠때(번개줄기1) 투사체가 나가고, 장갑의 주변적 추가타격 옵션으로 몬스터한테 타격이 발생(번개줄기2)과 동시에 추가 투사체가 나가며 샷건딜이 들어가는 구조입니다.

    - 번개줄기 2개를 나오게 하려면 보스몬스터와 살짝 떨어져있어야하며, 이 간격이 매우 널럴하여 샷건딜을 넣는거 자체는 매우 쉽습니다. 조금만 신경쓰면 됩니다.

    - 몰튼은 신경쓰지마세요 그냥 다 순삭시킵니다.

     


     

    POB 설정값

    - 판테온은 솔라리스/투코하마 필수 아닙니다. 자유롭게 사용하세요

    - 정지상태 1초 = 투코하마로 물리 맥스힛, 생재생이 늘어납니다 (투코하마 없어도 물리 맥스힛 4만~7만5천입니다.)

    - 인내충전 = 저거넛 전직노드

    - 집중하고 있습니까 = 보스전 혹은 어려운 희귀몹 전용, 즉발기라 쓰기쉬움 (이거 안써도 17티어보스 순삭됩니다)

    - 방어 상승 = 핵심기제 참고

    - 격노 10 = 맵핑상황에서 30 풀유지는 무조건 되지만, 보스전에선 불안정하기에 10으로 넣어둠

    - 투사체 이동거리 = 근거리사격 키스톤노드

    - 위축 중첩 = 고사시키는 걸음

    - 시전태새 모래태새 = 받는피해 감폭

    - 가디언/피나클 보스 기준

     


     

    참고 영상

    1. 거래소 아이템 pob에 넣어보기

    https://youtu.be/6GX1BwoxgZs

     

    2. 치명적인긍지 넘버 검색방법

    https://youtu.be/Pq0DwH6Dc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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