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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E 3.25 | 스발린 정의의화염(RF) 빌드가이드 (치프틴)POE/빌드 2024. 9. 8. 22:15
****RF빌드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가급적 텍스트 요약이 아닌, 영상속 설명을 듣고나서 텍스트요약으로 도움을받는 구조로 참고해주세요.*****
0. 빌드 소개
- RF는 기본적으로 생존이 최상위권인 빌드인데, 스발린까지 섞여 매우 단단합니다.
- 그래도 죽을건 죽습니다. 아예 무적인건 아닙니다.
- 시폭(히네코라)덕분에 맵핑능력은 상위권이고, 보스딜은 커런시가 부족한 구간에선 약합니다.
- 하지만 어느정도의 커런시를 투자하면 17티어 보스도 잘잡습니다. (생증폭 180%이상도 히네코라 터지면 순삭)
- 시폭 덕분에 생각보다 지루하지 않습니다. 블볼,플리커,토샷과 더불어 제가 가장 재밌게한 빌드입니다.
- 손이 매우 편하고 단단하며 시폭까지있는, 정말 매력적인 빌드입니다.
1. 핵심기제
1. 히네코라 (시폭)
1. 5%의 확률로(시폭이 터지면) 500%의 화염피해를 줌
- 이 500%의 화염피해는, 아이템이나 패시브트리의 "화염피해" 와 "원소피해"에 영향을 받음.
2. 화염피해는 점화를 유발할수 있음.
- 무조건 유발하는건 아니고, 점화확률 100%를 챙기거나 치명타로 적중해야함.
- 따라서 트리에서 20%, 무기에서 20%, 플라스크로 60% 챙길것입니다.
- 점화확률은 꼭 100%를 안챙겨도 빌드가 잘 굴러갑니다만, 있고 없고 체감상 차이가 크다 생각합니다. (60%로 빌드 일주일 굴리다가 100%로 바꾸고 진작 신경쓸걸 후회했음)
3. 점화는 기본4초에 걸쳐 점화를 유발한 소스 데미지의 초당 90% 지속 데미지를 발생시킴
- 지속시간은 늘어날수 있음. (지속시간이 늘어나면 초당 90% 데미지가 더들어가는것. 총량이 정해져있는게 아님.)
- 예를들어 4초면 360%, 5초면 450% 이렇게 데미지가 들어감
- 점화데미지는 또 다시 화염피해, 원소피해, 피해 증가 및 증폭에 영향을 받음
- 지속피해 배율 옵션에도 영향을 받음
- 그 결과 점화로 엄청나게 많은 데미지를 가하게됨 (잘하면 17티어 보스도 순삭되는 수준)
출처 : POEWIKI (https://www.poewiki.net/wiki/Ignite) , POB
2. 점화는 히네코라 시폭으로 발생시켜야 하므로, 몬스터를 광역으로 때려잡아야함 (확률이 5%라)
1. RF
- 캐릭터주위로 광범위하게 화상(지속화염피해)를 주므로, 히네코라를 활용하기에 매우 적합
- 화염피해,원소피해에 영향을 받으므로 히네코라와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음.
- 17티어기준 POB상 50만 DPS가 정도가 나오면 매우 무난한 사냥이 가능한걸로 보임.
2. 일반맵핑
- 몹팩 자체가 기본적으로 많은 게임이라 걱정할 필요없음. 5%밖에안되도 시폭 펑펑터짐
2. 보스전
- 바알균열 스킬 혹은 속죄의 징표로 "일반몹을 소환"하여 활용할 수 있음. (여기선 바알균열만 사용할것입니다.)
- 히네코라가(점화) 잘 터지면 17티어 생증폭 보스도 엄청 빨리 잡습니다.
- 화염덫 dps 1천만쯤 되면 히네코라 없어도 17티어 보스는 잘잡고, 생증폭 보스도 충분히 잡힙니다.
- 17티어 생증폭 지구라트 사냥영상 따로 첨부해드릴것임
- 따라서 히네코라 없어도 17티어보스 잡는데 크게 불만이 있는 수준은 아니지만, 히네코라가 잘 터지면 순삭시키는 느낌으로 갑니다.
3. 점화100%(히네코라) 없이도 17티어 순삭시키는 방법
- 화염덫 7링크 미러뚝
- 미러단위의 정교한 세팅
- 전 여기까지 가지 못했기 때문에(현재 성능에 만족하여 갈생각도 딱히 없음) 이쪽 방향으로는 가이드하지 않겠습니다.
4. 인화성 VS 응징 (스발린에 남는 젬칸 1개)
- 응징은 받피 10%감폭으로 유의미하게 단단해질 뿐더러 적이 생명력이 낮을때 주는피해 증가까지 시켜줍니다.
- 인화성은 점화 지속시간을 늘려줘 히네코라 점화딜을 올려주고 (위에 핵심기제 참고 전체 점화딜 3천만기준 6백만정도 올라감), 점화 확률을 25% 챙겨주므로 점화확률 챙기기가 어유로워 집니다. (자체로 화염덫 딫을 몇십만정도 올려주기도 함)
- 젬 스펙 자체는 응징이 훨씬 더 유용합니다만, 스발린으로 자동 캐스팅이 안돼 셀프 캐스팅을 해야 한다는점이 있습니다.
- 제 빌드 세팅 기준 응징 없어도 17티어 봉쇄런이 쉽습니다.
- 따라서 저는 효과가 미미하지만 누를버튼이 적어지는 인화성을 선호합니다.
- 인화성이나 응징말고 "정화의 불길" 로 신성환지대를 더 잘챙기거나
- 임의의스킬(화염폭풍)에 "시체폭발 혹은 생명력전환보조를 포기" 하고 마무리타격 보조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5. 생존기제
1. 발라코,타살리오
- 화염저항만 챙기면 냉기저항,번개저항이 챙겨집니다
- 화염저항 최대치만 챙기면 냉기,번개 저항도 챙겨집니다.
- 최대치는 루비플라스크로 +9 (마피), 주얼로 +2, 패시브로 +4를 챙겨 90%를 만듭니다.
- 따라서 모든저항 90%를 매우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스발린
- 스발린의 "막기확률의 행운적중" 덕분에 막기 캡이 89%가 됩니다. (원래는 75%)
- 막기확률은 반드시 pob로 확인하세요. (인게임은 행운확률 계산안해줌)
- 10대맞으면 9대는 막아서 아무런 피해를 안입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3. 높은 방어도
- 화강감,현무암 플라스크로 방어도 뻥튀기
- 용암방패로 시너지
4. 인내충전
- 패시브 트리로 최대 충전치 +2 (총 5)
- 인내충전치 1개당 물피감,원피감 4% (총 20%씩 얻음)
- 지속되는 평정 노드로 인내충전 수급 (매우 잘됨)
5. 높은 생명력 재생
- RF를 키면 나도 지속 화염피해를 받게됨.
- RF로 인한 지속 화염피해는 화염저항을 높이면 줄어듬 (무조건 90% 맞춰야 하는 이유)
- RF, 다가가는 화염을 키고 순 재생 700만 되면 17티어 파밍 수월히 됨
- 마스터리 노드로 화염저항을 챙기면 챙길수록 생명력 재생이 늘어남.
- 고고익선, 700은 최소컷이라 생각하세요.
6. 화염의 망토 (받피컨)
- 물리피해의 40%를 화염피해로 받음
- 화염피해(=원소피해)는 물리 피해와 달리 "저항" 이 있어서 안아프게 맞을수있게됨.
7. 치명타 피해 감소 (받는)
- 스발린 커럽옵션, 화염의망토 커럽옵션, 와쳐 걸의옵으로 치피감 100%에 가깝게 맞춤
- 치피감 100%가되면 치명타피해를 안받는 결과를 얻게됨. (기본데미지 + 치명타데미지 라는 개념에서 치명타데미지가 안들어오는 개념)
8. 저주면역
- 저주효과 52% 감소 * 효과증가 95% = 52% * 1.95 = 100%이상이 됨
- 저주가 걸리긴 하지만 아무런 효과가 없게됨. (100%이상 되면)
9. 상태이상(지속피해)
- 타락한피는 주얼 커럽옵션으로
- 점화는 치프틴 전직노드로
- 출혈 및 중독은 별로 안아파서 따로 안챙김 (17티어 파밍하면서 얘네때문에 죽은적 한번도 없음)
- 기절은 염수왕으로 (염수왕으로 충분했음)
- 감전은 폭풍방패로
- 냉각은 전멸의접근 장화로
- 동결은 염수왕과 전멸의접근으로
2. 아이템
*제작법은 제가 잘 모릅니다 .죄송합니다. (저도 전부 다 구매했음)
*아이템별로 얼마 들었는지는 기억이 안나고, 800~1000딥정도 사용했습니다. (마피포함, 혼백달고 +100딥됨)
*기본적으로 POB를 열고 같이 봐주세요 (템옵션을)
*화염덫을 덥커 망토에 연결하는것보단, 7링크 투구에 연결하는게 더 쎄고 정석입니다.
*저는 어쩌다 덥커망토를 구해서 덥커로했고, 이로인한 스킬젬 차이는 pob를 따로 남겨드리겠습니다.
1. 무기
- 마법봉(혼백), 셉터(강철의의지)
- 참고로 룬인챈트는 있으면 좋지만, 있다고해서 매우 강력해지고 좋아지는건 아닙니다. (지난 일주일간 이거없이 17티어 파밍)
- 2젬렙 필수
- 지피배 (지피배,화염지피배) 최대한 많이 달릴것
- 위협은 무효옵 (이자리에 악의 효과증가가 베스트이나 너무비싸고 그만한 효율 없다고봄)
- 점화유발 20% 필수 (제 가이드는 여기서 20% 챙겨야 100% 만들수있습니다.)
2. 방패
- 스발린 고정
- 주문피해 막아냄 확률은 11% 이상이기만 하면 89% 풀블럭 됨. (제세팅 그대로 따라한다면)
- 커럽옵션의 치피감의 경우, 화염의 망토에서 챙기면 여기서 챙길필요 없음
- 화염의 망토에서 챙길지 말지는 설명을 끝까지 듣고 결정해야함
3. 갑옷
a. 화염덫을 덥커 화염망토에 연결할 경우
- 커럽옵션에 장착된 덫(+지뢰) 레벨 +2 / 장착된 효범 레벨 +2 / 장착된 지속시간 젬레벨 +2 중에 2줄달린거 필수
- 화염저항은 높을수록 좋음 (생재생이됨)
b. 화염덫을 7링크 투구에 연결할 경우
- 치피감 50%짜리 커럽옵 달린거 사오면됨.
- 이경우 스발린에서 치피감 안챙겨도 됩니다.
4.투구
a. 화염덫을 덥커 화염망토에 연결할 경우
- 대악마왕관(best) or 방어도 베이스
- 화상피해보조, 효과집중보조
- 효범 젬렙, 효범증가
- 가능한 높은 생명력 최대치
- 카오스저황과 화염저항 (화저는 챙길수록 생재생이 올라감)
- RF를 여기다 연결할거라 대충 이정도만 써도 RF DPS 50만 넘기기 쉬움
b. 화염덫을 7링크 투구에 연결할 경우
- 3스킬 (화상피해,효과집중,덫및지뢰) 필수
- 원소피해증폭 필수
- 나머지옵션도 중요
- 생명력 최대치 많이 달려야함
- 부족한 저항 및 생명력 최대치 가능한 많이
- 미러뚝이 아닌이상 덥커 화염망토랑 dps 거의 비슷하게나옴. (제 세팅 기준입니다.)
- 가성비 면에서 큰 차이를 보임.
- 미러뚝이면 확연하게 큰 차이가 남.
5. 장갑
- 방어도가 높은 베이스
- 높은 생명력 최대치
- 부족한 스탯
- 카저와 화염저항
- 효과범위 증가 (RF를 여기에 안꼽아도 RF 반경이 늘어남)
- 총주교 : 지속 화염 피해 배율 / 포식자 : 화염노출
6. 장화
- 전멸의 접근 고정
- 이동속도 커럽된거 있으면 좋음
- 장화를 끼면 아래의 스킬이 사용 가능해지고, 지속 화염피해를 받는 대신 아드레날린 효과를 받음
- 아드레날린은 피해 100%증가, 이속 25%증가, 받피 10%감소 = 꿀옵션
7. 허리띠
- 마법사의 피 고정
- 마피없으면 세팅 많은부분 달라져서 이 가이드 보시면 안됩니다. (핵심기제 이해정도로만 활용하세요)
8. 반지
- 자수정반지 베이스 or 카저가 접미에 있어야 카저 챙기기가 쉽습니다
- 화염저항 (=생재생)
- 화염피해,지피배,피해증가
- 높은 생명력 최대치
- 강탈베이스 반지는 제대로 활용하려면 몇백딥입니다.
- 나머지 한쪽은 칼란드라의 손길로 마무리 (같은옵션 복제)
9. 목걸이
- 2젬렙 필수
- 지피배, 화염피해, 생명력 최대치
- 집중목으로 4젬렙 혹은 8젬렙을 끼면 좋지만, 수백~미러단위
- 성유는 왕성함이 아니라 "내려앉는 재" 를 사용합니다.
10. 고유주얼
a. 금단의살점 & 금단의 화염 "학살의 위상"
- 피해 40% 증폭, 받피 10% 증폭
- 여기서 챙겨지는 딜증폭이 매우 큽니다. 필수에요.
b. 합리적인교리
- 이걸 끼고 힘이 더 높으면 신성한지대를 깔수있고, 신성한 지대 위에선 생명력 재생등 이로운 효과를 받습니다.
c. 감시자의눈
- 악의 지피배
- 결의 치피감
d. 희망의 실타래
- 반드시 아주넓은 반경입니다. 다른건 안돼요.
11. 군주얼
a. 대형군주얼 x3
- 반드시 8구 주얼이어야 합니다. (9,10,11,12 절대안됨)
- 불타는광채,분광심장,광범위파괴
- 불타는광채,그을린유해,광범위파괴
- 위조합을 총 3개 사옵니다. (다른 조합도 불타는광채 + 분광심장 or 불타는광채 + 광범위파괴 를 찍는 조합이면 됩니다.)
- 생명력재생,부족한스탯,화염저항 옵션 달려있으면 좋습니다.
b. 중형 군주얼 x2
- 반드시 4,5구 주얼이어야 합니다. (6 절대 안됨)
- 생의흐름, 휘감은화염
- 생의흐름, 불난집 부채질
- 위조합을 각 1개씩 총 2개 구매합니다.
- 생명력재생,부족한스탯,화염저항 옵션 달려있으면 좋습니다.
- 휘감은 화염은 화염덫,시폭으로 보스에게 재로덮음효과를
- 불난집 부채질은 시폭으로 터진 몬스터위에 한동안 점화를 전이시켜주는 장판을 깔아줍니다. (바알균열 같은 스킬로 보스몬스터한테 히네코라 점화 옮기기도함)
c. 소형 군주얼 x2
- 지속되는 평정 (반드시 2칸이어야함)
- 괴사의 위상 (반드시 3칸 이어야 하며, 반드시 소형패시브 스킬의 효과 35%증가 필수입니다.)
- 생명력재생,부족한스탯,화염저항 옵션 달려있으면 좋습니다.
12. 일반주얼 x2
- 화염저항 최대치 +2%
- 타락한피 면역 (커럽옵)
- 여기까지 필수옵션입니다.
- 부족한스탯, 부족한저항, 스킬점유효율 2%
- 여기까지가 빌드세팅에 따른 반필수 옵션입니다.
- 화염피해,지속피해배율,원소피해,지속화염피해배율
- 여기까지가 필수옵을 챙기고나서 챙기면 좋은옵션입니다.
13. 플라스크
a. 전창조
- 충전이 가득차면 사용
b. 루비,수은,현무암,화강암
- 효과 25% 증가 접두어, 효과 70%증가 인챈트(자극오브) 필수
- 효과를 받는동안 생명력 3%재생 , 효과를 받는동안 저주효과 52%이상, 효과를 받는동안 추가저항 20%, 효과를 받는동안 점화유발 31% 이상 필수입니다.
3. POB 설정값
1. 판테온은 염수왕(기절) 보조신은 자유
2. 정지상태일때 신성화지대(합리적인교리), 화저 20%깍(라마코 전직노드), 재로덮음(내려앉는 눈 성유) 등이 적용됨
3. 쇠잔상태 = 적피해 10%감폭 = 응징저주
4. 화상 = 지속화염피해를 받는상태 = RF,화염덫,점화 모두 해당
5. 점화 = 히네코라
6. 냉각,감전 22% = 원격기폭장치 기본효과
7. 재로덮음 = 중형스킬 군주얼 휘감은화염 = 화염덫,스발린 시폭 and 내려앉는 눈 성유
8. 모래태새 = 오라스킬 = 받피 21% 감폭
9. 격분충전 = "활보" 노드로 막을때마다
10. 인내충전 = 소형 군주얼 "지속되는 평정"으로 피격시
(참고로 격분, 인내 둘다 유의미하게 잘 충전 됩니다.)
11. 생명력전환 = 화염덫에 연결되어 있음
12. 신성한대지 = 합리적인 교리
13. 불타고 있습니까 = 화상 = RF
14. 가디언/피나클 보스 기준
4. POB
-7링뚝 세팅
-덥커 세팅 (현재 개굴덱 세팅)
https://pobb.in/nVHvCi-jci835. 마무리
17티어 사냥영상 (지구라트 생증폭 156% 포함)을 첨부하며 마무리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영상은 제가 올려드린 POB보다 빌드업이 덜된 상태의 영상으로, 제가 알려듣린대로 맞추시면 영상보다도 강력할것입니다.
***빌드업 이후 흉물 생증폭 180% 보스 순삭시키는건 최상단 가이드 영상에 있습니다.***
https://youtu.be/9tOUa3P0sSc?si=UxeYP6Fg5TRsX7u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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