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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OE 3.25 | 번개타격 빌드업 가이드 (펍건빌드)
    POE/빌드 2024. 9. 19. 15:37

     

    https://youtu.be/DH8YaT-hg_c

     

    빌드소개

    - 커런시 투자 대비 "가장" 강력한 성능 (개인체감, 리그가 한참 지난 시점이라 템값이 저렴한것도 한몫)

    - 맵핑,보스딜,생존,유틸(칼날선회) 딱히 부족한 부분 없어보임.

    - 17티어 1환영 지구라트 파밍 easy

    - 우버보스 무난히 클리어는 가능하나, 패턴을 볼줄 알아야 노데스로 가능.

    - 마피,니미스,스발린을 활용하는 하이엔드 번개타격 빌드업을 위해 커런시를 수급할수있는 발판용 빌드가 목적. (수백 디바인을 모으기엔 저번시간 10딥+@ 저자본 빌드로 수확만하면 지겨우므로)

     

    요약 : 100딥전후 투자하는 빌드업 구간대비 그 어떠한 빌드보다도 6각형에 가까우며 파밍효율이 좋고 성능체감이 매우 좋다고 느꼈음. (EHP, 맥스힛 수치 대비 생존체감이 정말 좋음)


    핵심기제

     

    1. 3원소 데미지

    - 무기 등의 아이템에서 원소(냉기,번개,화염)플랫 데미지를 최대한 많이 챙깁니다.

    - 삼위일체보조, 분노 등의 다양한 스킬로 원소데미지를 또 챙깁니다.

    - 요약하면 아이템,스킬등에서 3원소 데미지를 최대한 많이 챙겨서 3원소 데미지를 넣는 빌드입니다.

     

    2. 상태이상 데미지 증폭 (조련 & 고통의멍에)

     

    - 조련,고통의멍에로 인하여 적에게 "상태이상"을 걸때마다 "데미지가 상승" 합니다.

    - 조련은 원소 상태이상 (감전,동결,허약 등) / 고통의 멍에는 상태이상 (원소상태이상 + 출혈 등) 으로, 고통의 멍에가 조금 더 큰 개념입니다.

    - 고통의 멍에 받피증 수치는 최대 10%까지 챙겨집니다.

     

    - 원격 기폭장치로 적에게 냉각,감전을 상시로 걸어줍니다. (원소상태이상 1,2)

     

    - "취조"라는 주얼로 점화,동결,감전 유발 불가한 대신, 치명타 시 그을림,허약,활력감소를 유발합니다. (원소상태이상 3,4,5)

    - 그결과 조련반지 "한짝당 240% 증뎀 (48 * 5)"을 얻고, 2개를 사용하니 480% 증뎀을 얻습니다.

    - 고통의 멍에로 받피증 30% (10 * 3)를 얻습니다.  (멍에는 스키터봇으로 유발한 상태이상은 적용이 안됩니다.)

    - 또한 감전,냉각,그을림,허약,활력감소 각각의 원소상태이상은 그 자체로 많은 딜상승과 생존상승을 가져옵니다. (자세한건 powiki,혹은 poedb에서 각자 검색해보기!)

     

    *참고 : 받피증은 주는피해와 다른 분류로 서로 합연산이 아닌, 곱연산으로 계산됩니다. 즉 주는피해 x 받는피해 이고, 받는피해는 일반적으로 내 데미지를 올리는것보다 소스를 찾기 힘들어 고통의멍에의 받는피해 수치가 조련의 주는피해보다 많이 작더라도 (1/5) 결국 서로 곱연산으로 계산되어 많은 딜증폭을 가져옵니다. (고통의멍에 받피증 8%가 수치가 적더라도 실제 데미지 상승률은 매우 크다는 뜻)

     

    - 패시브트리 및 문신으로 중독,실명,출혈을 챙깁니다.

    - 각각 확률이 낮아보여도 공속이 매우 빠르고 투사체도 많은 빌드라 많이 때리는 보스전에서 특히나 유효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 그 결과 고통의 멍에 받피증 30%를 추가로 챙깁니다. (설명드렸듯이 받피증 30%는 주는피해와 곱연산으로 작동합니다.)

    *실명은 상태이상이 아니라 멍에에 적용이 안됩니다. 혼동을드려 죄송합니다. (생존에 아주 유의미 하기때문에 문신은 챙겨주세요)

     

    3. 인내,격분

     

    - 랄라케쉬 장화로 인내,격분을 상시 풀유지 시킵니다.

    - 패시브 노드로 격분충전을 최대한 많이 챙깁니다. ( 기본 3 + 패시브노드 4 = 7개)

     

    - 슬레이어 전직노드로 격분충전 최대치만 챙기면 인내충전도 챙기게끔 합니다. (인내충전 = 7개)

     

    - 격분,인내는 그 자체로도 생존과 딜에 도움이 많이 되지만

    - 패시브노드로 인내,격분 충전당 인크뎀, 회피, 방어도 등을 추가로 챙깁니다.

     

    4. 생존기제

     

    -갑옷의 포식자 옵션으로 방어상승을 챙깁니다. (방어상승 1스택당 받피 1%감폭)

     

    -회피 베이스 아이템을 주로 사용하여 회피를 많이 챙깁니다.

     

    - 주문피해 억제확률 100%를 챙깁니다.

     

    - 슬레이어 전직노드로 "생명력이 꽉 차도 흡수가 유지" 되게 끔하고, 생명력 흡수 비율을 높혀 "실제 사냥 상황에선 높은 피흡수가 끊이지않게" 합니다.

    -이외에 도피, 인내충전, 원소상태이상 긴급회피 등의 기제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제가 언급한건 POB에서 꼼꼼히 확인하여 이해하고 하는게 좋습니다.)

     


     

    아이템

    * 아이템 전부 맞추는데 100~150딥정도 들었습니다. (200딥 +@라고해도 성능대비 맞추는 보람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아이템을 직작할수도 있으나, 제가 직접 크래프팅 시뮬레이션을 돌려본 결과 그냥 사는게 여러모로 훨씬 싸게 먹힌다 판단하여 제작없이 전부 구매했고, 그냥 구매하는걸 추천드립니다.

    * 원작자 펍건과 아주 살~~짝 달라지는 부분이 있는데, 이건 하단 POB탭에 원작자 펍건 POB를 첨부하며 설명을 자세히 남겨드리겠습니다.

    * 주문피해 억제확률은 투구,갑옷,방패,장갑에서 총 53%를 챙기면 됩니다. (부위별 수치는 개개인의 세팅에 따라 다르므로 제가 여기서 몇챙겨라 정해드릴수 없는점 꼭 참고해주세요.)

    * 힘,민첩은 비교적 널럴한 편이지만, 지능은 100 맞춰야 합니다 (아이템에서 한줄정도 챙기면 됨)

    * 저항맞추는건 비교적 널럴합니다. 카오스저항만 최대한 신경써줄수록 좋습니다.

     

     

    1. 무기

     

    - 베이스 : 귀족, 제국 (명중시 생명력획득, 높은공속)

    - 냉기,번개,화염 피해중 2줄 (2티어이상, 귀찢 에센스 옵션)

    - 나머지 옵션은 똑같이

    - 무조건 명중이 있으면 정확도를 안챙겨도됩니다.

    - "적이 파괴됨" 옵션은 호저같이 죽을때 가시를 뱉는 몬스터가 가시를 못뱉게 만듭니다.

    - 거래소 시세 20~40딥에 형성되어 있으며, 직작 시 들어가는 시간대비 커런시적인 메리트가 전혀 없다고 판단하여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제작법은 하단 펍건 POB 노트 탭에 있음)

     

    ** 저번시간 (10딥+@ 번개타격 빌드)에 쓰던 클로를(3딥짜리) 그대로 사용하시거나 적이 파괴됨 인챈트를 달아 사용하셔도 사냥하시는데 무리는 전혀 없을겁니다.**

     

    2. 방패

     

    - 높은 회피 베이스일수록 좋고, 방어도도 같이 있으면 더 좋습니다.

    - 저는 여기서 주피억 19%, 갑옷에서 21%, 장갑에서 13%를 챙겨 53%를 충족시켰습니다. (설명드렸듯이 개개인의 세팅에따라 달라지는 부분이라 제가 딱 정해드릴수가 없음.)

    - 공격속도, 생명력최대치 정도가 필수옵션이며 원소 플랫데미지가 있으면 좋습니다.

    - 원소상태이상 긴급회피는 최소 23이상만 챙기면 됩니다. 

     

    - pob상 위에 있는 노드중 "두꺼운 가죽" 노드까지 찍게되면 15%이상만 챙기면 됩니다. (원소상태이상 긴급회피를)

    - 시세는 대략 10~20딥에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시세는 달라지므로 참고만 해주세요)

     

    3. 갑옷

     

    - 높은 회피 베이스일수록 좋고, 방어도도 같이 있으면 더 좋습니다.

    - 주피억은 위에서 반복 설명드렸듯이 총 53%를 방패,갑옷,장갑,투구에서 재량껏 챙기셔야 합니다.

    - 인내 충전 하나당 치피감 10% 필수입니다. (인내충전 7스택이므로 70% 챙기게되고, 군주얼에서 10~30%를 추가로 챙기게됨)

    - 생명력 최대치가 최대한 높게 달려있으며, 부족한 저항 한줄이 있어야합니다.

    - 원소상태이상 긴급회피 25%가 필수로 있어야 합니다.

    - 총주교로 비-저주 오라효과, 포식자로 근접 명중 시 방어상승 만들어주세요.

    - 거래소 시세 20~40딥에 형성되어 있었으며, 무기와 마찬가지로 제작 시 들어가는 시간 대비 커런시적인 메리트가 전혀 없다 판단하였습니다. (제작법은 하단 펍건 POB 노트 탭에 있음)

     

    4. 투구

     

    - 높은 회피 베이스일수록 좋고, 방어도도 같이 있으면 더 좋습니다.

    - 주피억은 위에서 반복 설명드렸듯이 총 53%를 방패,갑옷,장갑,투구에서 재량껏 챙기셔야 합니다.

    - 제세팅과 나머지가 다 똑같다면, 여기서 지능 37을 챙기면 됩니다. (다른 부위에서 챙겨도 됨)

    - 지능 제외 접미어가 2줄이나 비므로, 카오스저항 한줄과 부족한저항 한줄을 챙기는걸 추천드립니다.

    - 생명력 최대치가 높게 달려있어야 합니다.

    - 투사체 추가관통은 번개타격 스킬 자체의 맵핑력에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 총주교로 공격의 마나소모 감소, 포식자로 스킬의 마나점유효율 (우수한 필수) 만들어주세요.

    - 거래소 시세 20~40딥에 형성되어 있었으며, 마찬가지로 제작 시 들어가는 시간 대비 커런시적인 메리트가 전혀 없다 판단하였습니다. (제작법은 하단 펍건 POB 노트 탭에 있음)

     

    5. 장갑

     

    - 높은 회피 베이스일수록 좋고, 방어도도 같이 있으면 더 좋습니다.

    - 주피억은 위에서 반복 설명드렸듯이 총 53%를 방패,갑옷,장갑,투구에서 재량껏 챙기셔야 합니다.

    - 공격속도와 높은 생명력최대치 필수입니다.

    - 투사체 추가관통 꼭 챙겨주세요. 

    - 총주교로 비-바알타격 추가(갈등작), 포식자로 투사체 추가 관통(하급이어도 됩니다.) 만들어주세요.

    - 갈등작이 뭔지 모르시는 분들은 "갈등의 오브" 검색해서 옵션 읽어보시고, 커런시 여유가 많이 빠듯하신 분들은 일단 갈등작 안된 비-바알타격 1명 사용하셔도 됩니다.

    - 거래소 시세 20~40딥에 형성되어 있었으며, 마찬가지로 제작 시 들어가는 시간 대비 커런시적인 메리트가 전혀 없다 판단하였습니다. (제작법은 하단 펍건 POB 노트 탭에 있음)

     

    6. 반지 1&2

     

    - 조련반지를 쌍으로 착용합니다.

    - 저항이 비교적 널럴한 빌드라 저항은 꼭 최상급 아니어도 됩니다. (개인에따른 저항 수치는 스스로 계산해야함)

    - 마지막줄 피해증가는 40% 최상급에 기폭제작으로 48%까지 꼭 만들어서 사용해야합니다. (양쪽 다)

     

    7. 목걸이

     

    - 고통의 멍에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 저항을 여기서 많이 챙기면 다른 부위 챙기기 편해집니다.

    - 받피증 10%로 챙겨주세요.

    - 나머지 옵션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 성유는 시온의 야심입니다. (분광,담청,검은)

     

    8. 장화

     

    - 장화는 랄라케쉬 고정입니다.

    - 카오스저항 높은거 사용해주세요.

     

    9. 허리띠

     

    - 생명력최대치, 희귀몬스터 피해증가 정도만 신경쓰되 그렇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 힘,민첩은 부족할일이 딱히 없는 빌드입니다.

     

    10. 주얼

    취조 : 그냥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됩니다만, 타락한피 면역을 여기서 챙기셔도 됩니다. (플라스크 설명까지 듣고 결정하세요)

    선대의 환영 : 민첩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치명적인긍지 : 근접 명중시 격노1획득 한줄필수, 나머지는 덥뎀과 치피감을 최대한 많이 챙기면 됩니다. 갑옷에서 인내충전으로 치피감 70%를 챙겼으므로, 여기서 치피감 30% (노드3개)를 챙기면 치피감 100%로 빌드의 안정성이 올라갑니다. 꼭 100%가 아니라도 빌드가 안굴러가고 생존이 많이 안좋아지는건 아닙니다. (넘버 검색법은 하단에 영상가이드 첨부 하겠습니다.)

     

    심연주얼 x2 :

    공격 시 화염피해 #~# 추가

    공격 시 번개피해 #~# 추가

    공격 시 냉기피해 #~# 추가

    클로 공격 시 화염피해 #~# 추가

    클로 공격 시 번개피해 #~# 추가

    클로 공격 시 냉기피해 #~# 추가

     

    중에 4줄, 그리고 티어가 최대한 높은걸 구매하시면 됩니다.

     

    대형군주얼 : 광분조장,전투장려,무예기량 3스킬에 8구짜리를 사용합니다. (패시브 스킬 효과가 클로 공격 피해증가여야 합니다.)

     

    11. 플라스크

    -생명력 플라스크 : 타피면역, 즉시회복 50%를 달아서 사용합니다. 기본적으로 누를일이 많지는 않지만 타피가 아니더라도 즉시회복 50%가 가끔 위험한상황을 유의미하게 보완해줍니다. (취조주얼에서 타피를 챙기고 수은,화강감,자수정 플라스크에 방어도 상승 등을 달거나 전창조를 사용해도 됩니다.)

    -비취 플라스크 : 저주효과 감소를 달고 사용합니다.

    -은 플라스크 : 회피증가를 달고 사용합니다.

    -오리아스 or 죽어가는 해 : 둘중 뭘 써도 상관없습니다. 둘 다 맵핑 잘하고 보스전에 이거 둘다 유지 못해도 보스 잘 잡습니다. 전 시폭이 좋아서 오리아스를 쓰고 있습니다.

    -팅크 : 원소관통,원소피해 똑같은 옵션을 사용합니다. (보스전에서 필살기용으로 아주 유의미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일반 사냥 상황에서는 귀찮게 굳이 누를 필요 전혀 없어요.)


    번개타격 샷건딜에 대해서

     

    - 위 사진과 같이 번개타격 스킬로인한 번개줄기가 2줄기 떨어져야 샷건딜이 제대로 들어가고 있는겁니다.

    번개타격은 타격지점에 번개줄기가 하늘에서 떨어집니다. (중요)

    - 내가 땅을칠때(번개줄기1) 투사체가 나가고, 장갑의 주변적 추가타격 옵션으로 몬스터한테 타격이 발생(번개줄기2)과 동시에 추가 투사체가 나가며 샷건딜이 들어가는 구조입니다.

    - 번개줄기 2개를 나오게 하려면 보스몬스터와 살짝 떨어져있어야하며, 이 간격이 매우 널럴하여 샷건딜을 넣는거 자체는 매우 쉽습니다. 조금만 신경쓰면 됩니다.


    POB

    1. 개굴덱 pob

    https://pobb.in/jD4W-WsFz9nD

     

    *암징 마나부족 경고 뜨면 pob 오류입니다. 생명력 전환보조 연결로 마나를 안씁니다.

     

    2. 펍건 pob

    https://pobb.in/tzyLwwWgppX9

     

    **펍건과 다르게한 부분 (펍건과 똑같이 하실 분들을 위해)**

    - 방패에서 원소상태이상 긴급회피를 챙겼습니다.

    - 이로인해 아이템에서 주문피해 억제확률을 상대적으로 널럴히 챙겼으며

    - 비싼 문신인 주문피해 억제확률 문신도 세이브 했습니다. 

    - 만약 방패에서 원소상태이상 긴급회피 한줄 안챙기면 주피억 110%를 만들어야 원소상태이상 긴급회피 100%가 됩니다. (선대의 환영 고유주얼 옵션 읽어보세요.)

    - 죽어가는 해 플라스크 대신에 오리아스의 종말 문신을 사용하였습니다.

    - 펍건은 헤드헌터와 안의비통을 동시에 넣어뒀는데 저는 그 중 헤드헌터를 착용했습니다.

    - 안의비통과 헤드헌터 사이에 dps 차이는 4백만 정도입니다.

    - pob 설정값에서 격노,희귀몬스터 킬 등 보스전 기준으로 하향 조정하여 dps차이가 1~2백만정도 납니다.

    - 따라서 펍건과 제 pob의 dps차이는 설정값,헤드헌터 차이로 인게임 실제성능에 차이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애초에 제가 펍건빌드를 그대로 따라와서 아주 살~~~~~~~짝 "세팅하는방법"을 바꾼거라 차이가 있을수가 없습니다.)

     


    POB 설정값

     

    - 판테온은 염수왕(기절) / 아버라스(용암지대) 

    - 방어상승 : 갑옷옵션 (위에서 설명했음)

    - 도피상태 : 밤의칼날보조 읽어보세요

    - 격노 : 펍건은 30을 넣어놨으나, 보스전 고려 낮은수치인 10만 넣어뒀음 (몹팩이 많은 일반 맵핑에선 30 잘유지됨)

    - 당신은 최근에 죽었습니까? : 최근에 몬스터킬을 했는지

    - 최근의 희귀/고유 적을 죽였습니까? : 최근에 몬스터를 킬한것보다 유의미하게 유지되지 않을거같아서 빼놓음 (펍건은 넣어둠)

    - 적이 출혈/중독/실명 상태입니까? : 핵심기제에서 설명함.

    - 감전/냉각 수치 : 원격기폭장치 읽어보세요.

    - 허약/그을림/활력감소 : 핵심기제에서 설명, 치명타 100% + 마스터리노드 비-피해 상태이상 효과 50% 증가로 잘걸림

    - 가디언 피나클 보스 기준


    추천 파밍

    1. 17티어 금고런 or 갑충석(신성적수)런 : 맵핑이 중요하며, 17티어 보스 정도는 잘잡기 때문에 효율 잘 나옴.

    https://youtu.be/SF3x3-BCqlQ

     

    https://youtu.be/QsVPlnAdL6I

     

    2. 8모드 수확 or  기습런 : 생기 매우 잘캐며, 타임어택에도 유리함

    https://youtu.be/9bapfvkDHqs

     

    https://youtu.be/XS1j-PpLLt4

     

    3. 환영 & 이계 지도캐기런 : 기본적으로 맵핑능력이 아주 좋으며, 헤드헌터와 매우 큰 시너지가 날것임.

    https://youtu.be/-F_zqUIgw1A

     


    참고 영상

    1. 거래소 아이템 pob에 넣어보기

    https://youtu.be/6GX1BwoxgZs

     

    2. 치명적인긍지 넘버 검색방법

    https://youtu.be/Pq0DwH6Dc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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