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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25 뼈박살 스타터 가이드 (cArn_ 빌드)
    POE/빌드 2024. 7. 11. 23:23

    1편 헥블지 스타터 가이드: https://riseweb.tistory.com/40

    2편 번개화살 스타터 가이드 : https://riseweb.tistory.com/39

    3편 소실속낙 스타터 가이드 : https://riseweb.tistory.com/41

    5편 번개도관 스타터 가이드 : https://riseweb.tistory.com/43

     

     

    https://youtu.be/RwXZMerm3qE

     

    1. 개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플리커를 위한 제물 뼈박살을 연습해보았습니다. 

     

    뼈박살 빌드의 선구자 cArn_ 의 빌드를 참고하여 진행하였구요.

     

    빌드가 상당히 단단해서 안정감이있고, 도약강타 라는 훌륭한 이동기를 사용하며, 맵클리어링이 좋다는 점에서 체감이 상당히 좋았어요.

     

    대신 보스딜이 살짝 부족한 편인데, 보스 페이스 탱킹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충분히 상쇄되는 단점인것 같아요.

     

    게임을 조금 해본 입장에서 빌드업의 흐름이 상당히 부드러웠는데, 이건 무기제작을 조금 할줄 안다는 전제입니다. 그래서 무기제작도 최대한 상세히 다뤄볼게요.

    2. 핵심 매커니즘 : 외상

     

    젬스펙을 보시면 "외상" 이라는 특수한 기제가 있습니다. 이 외상은

    • 곱연산 데미지 증폭을 줍니다. (메릿)
    • 내가 받는 물리피해를 줍니다 (디메릿)

    메릿이 너무 강력하기 때문에 디메릿을 극복해야합니다.

    • 방어도 (방어도는 받는 물리피해 감소를 부여합니다)
    • 판테온 (투코하마 + 솔라리스 매핑 루나리스 보스컨텐츠)
    • 인내충전 (받피 4%)
    • 방어상승
    • 갑옷의 받는피해감소옵션
    • 슬레이어의 피흡수

    등의 기제들로 오만의 디메릿인 뺵뎀(물리피해)를 커버합니다. 본영상의 빌드업 흐름을 따라오면 적절한시기에 적절할만큼 챙기게 되실거라 걱정하실건 없습니다.

    3. 왜 슬레이어?

     

    뼈박살로 유명한 어센던시는 저거넛과 슬레이어가 있습니다.

     

    스타터 구간에서 큰 차이가 없을것이라 예상했으며 그 차이가 있다 하더래도 내가 스타터 이후 어떤 빌드를 할지가 더 중요하다 판단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이후 빌드를 변경할때 밀리의 낭만 -플-을 하기위해선 슬레이어가 아주 적합할것입니다.

     

    4. 무기제작

    밀리 스타터 빌드는 무기가 본체고 캐릭터가 도구라 봐도 될정도로 무기가 너무 중요합니다. 무기 제작 파트는 원작자 cArn_이 만들어준 가이드라인을 그대로 번역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액트단계

    액트단계에서 무기를 제작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a. 경멸의 에센스

     양손무기에 물리플랫 데미지를 달아줍니다

     

    b. 벤더레시피

     

    무기(일반or마법or희귀) + 소박한띠(마법or희귀) + 대장장이의숫돌 을 상인에게 판매하면,

     

    물리피해 %가 달린 마법등급의 무기를 줍니다.

     

    c. 작업대

     

    경멸의 에센스 작업이 가장 좋습니다만, 경멸의 에센스가 없는경우 벤더레시피를 활용합니다.

     

    작업대의 경우 경멸의 에센스 작업 or 자연드랍된 아이템의 옵션이 잘 붙은경우 (예를들어 물리 %증가 or 물리 플랫증가가 티어가 높게 뜨고 + 공격속도까지 붙은 경우) 추가로 작업해주시면 액트 불도저가 탄생할수도 있습니다.

     

    베이스

     

    레벨 12이전 : 아무 양손 도끼나 검을 사용합니다. (벤더레시피, 에센스작도 불필요)

     

    레벨 13 이후 : 바스타드 or 벌목 스플리터 (여기서부터 벤더레시피 활용, 아직까진 양손검이 좀 더 좋습니다)

     

    레벨 23 : 양날도끼 (벤더레시피  활용)

     

    레벨 33 : 그림자 도끼 (여기서부터 경멸의 에센스 활용, 접두 자리가 빈경우 작업대에서 물리% 달아주면 좋음)

     

    레벨 45 : 참수자도끼 or 레벨 49 : 라브리스 (그림자 도끼가 잘 뜬경우 라브리스까지 버티고, 그렇지 않은경우 참수자 도끼로 미리 바꿔도 됨)

     

    레벨 62 : 에조미어 도끼

     

    *베이스는 상점에서도 판매합니다. 제작에 필요한 베이스는 반드시 "흰색아이템" 이어야 합니다.

     

    *자연드랍된 양손도끼에 물리플랫 or 물리%증가 + 공격속도가 잘 달려있으면 그대로 사용하거나 작업대에서 옵션 붙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제작이 꼭 필요한건 아니에요!

     

    *무기 제작으로 물리플랫 물리%증가 공격속도등이 티어가 높게 잘나왔고, 액트가 쉽게 잘 밀어진다면 꼭 위의 가이드라인을 따라 꼬박꼬박 바꿀필요없이 일정단계는 스킵하셔야 합니다!

     

    맵핑단계

    *3.24리그 무기 퀄리티가 곱연산으로 버프되었습니다. 대장장이의 숫돌 발라주는걸 잊지마세요.

     

    베이스 : 에조미어도끼 , 절대군주 도끼 (기본 베이스 공속이 높아 따로 공속작업이 없어도 된다는 선택지를 가집니다.)

     

    첫도끼 제작(흰맵즈음)

    • 경멸의 에센스를 던집니다
    • 접두가 비어있다면 물리피해 %를 작업대로 달아주고, 이미 있는경우 공격속도를 달아줍니다

    또는 (경멸의 에센스가 없는경우)

    • 연금술의 오브 or 속박의 오브를 던집니다
    • 옵션이 괜찮다면 (물플랫,공속,물리% 티어가 높게 달려있다면) 작업대로 마무리 (물플랫,물리%,공속 중 하나) 해줍니다

    두번째 도끼 제작 (노란맵쯤)

     

    여기선 방법이 두가지가 있습니다만, 에센스를 활용하는 방법만 알려드리겠습니다.

    • 경멸의 에센스를 던집니다 (절규하는 및 악을쓰는 등급을 적극적으로 활용, 없으면 구매해서라도)
    • 접두가 비어있다면 물리피해 %를 작업대로 달아주고, 이미 있는경우 공격속도를 달아줍니다

     나머지 방법의경우 벤더레시피,아이슬링,제왕의오브 까지도 적극적으로 활용 해야하는 심화과정이라, 이단계에서는 그냥 이정도만 해줘도 충분히 등반이 가능합니다.

     

    세번째 도끼 제작 (빨간맵 등반, 2돌)

     

    놀랍게도 이구간도 똑같습니다.

    • 경멸의 에센스를 던집니다 (악을쓰는 등급을 적극적으로 활용, 없으면 구매해서라도)
    • 접두가 비어있다면 물리피해 %를 작업대로 달아주고, 이미 있는경우 공격속도를 달아줍니다

    결국 더 등급이 높은 베이스에 물리% 공격속도가더  높은티어가 나올떄까지 에센스를 돌리는게 목표입니다. (물리플랫은 경멸의 에센스로 고정으로 뜨므로)

    첫번째 ~ 세번째 도끼제작을 무시할만한 강력한 방법이 있습니다.

    "키타바의 연회" 고유 도끼를 활용하는것입니다. (3.24 시즌 첫날기준 6카, 비싸진다해도 그렇게 비싸질 여지가 없을듯?) 정보를 제공해준 TopDawg님께 감사합니다. 

    2돌이후 빌드업

    좀더 좋은 무기를 얻는 방법은 에센스를 좀더 쓰는겁니다.

    • 경멸의 에센스를 던집니다 (악을쓰는 등급을 적극적으로 활용, 없으면 구매해서라도)
    • 물리% 하이브리드 옵션 (물리% + 꿰뚫음 같은 옵션이 같이있는 접두어)를 띄웁니다 (3~4티어 이상)
    • 높은티어의 공격속도가 같이 떠줬다 = 물리 % 크랩 마무리
    • 높은티어의 물리%가 떠줬다 = 공격속도 크랩 마무리

            (이단계에선 이런 무기가 목표입니다) 

    적당히 공속이 없어도 물리% 하이브리드 티어가 잘뜨고 ,물리%를 크랩할수있는 상황만되도 타협하셔도 됩니다.

     

    좀 더 심화해서 좋은 무기를 뽑을수도 있겠으나 비용이 많이들어갑니다.

    • 경멸의 에센스를 던집니다 (악을쓰는,귀를찢는 등급을 적극적으로 활용, 없으면 구매해서라도)
    • 하이브리드 물리% 옵션 ( 물리피해 %증가 + 꿰뚫음 과 같은 옵션) 3~4티어 이상을 띄웁니다
    • 접두어가 막혀있으면 소멸을 던져야합니다 (접두어에 물리플랫,물리하이브리드만 남아있어야함)
    • 제작대에서 접두어 변경불가를 박습니다
    • 장막의 오브를 던집니다.
    • 접두에 장막이 붙어야하고, 물리 %가 뜨면 성공입니다. (실패하면 다시해야함 ㅠㅠㅠㅠ = 장막이 접미어에 달리면 접두어 변경불가 박고, 정제오브 발라서 접미어를 지웁니다. / 장막이 접두에 붙었으나 물리%가 안뜨면 소멸을 던져서 장막옵을 지워야 합니다. 소멸 실패하면 에센스부터 다시...)
    • 다시 접두어 변경불가를 박습니다.
    • 수확으로 공격속도 제련을 하여 공격속도를 띄웁니다
    • 작업대에서 덥뎁을 띄웁니다.

            (이 단계에선 이런 무기가 목표입니다.)

     

    원하는 옵션은 물리플랫(경멸) + 물리% 하이브리드 + 물리% + 공격속도 + 덥뎀 입니다. 이경우 돈이 얼마가 들지 미지수입니다. 장막의 카오스오브의 가격이 우주를 뚫었으며 접두어변경불가 크랩도 2디바인입니다. 

     

    !!!!!!!아래의 내용은 반드시 참고해주세요!!!!!!!!

     

    굳이 이렇게할 필요가 없습니다. 뼈박살은 그냥 스타터라 16티어에서 적당히 파밍하다 다른걸로 넘어가세요

     

    뼈박을 계속 하고싶으면 굳이 제작하지마시고 좋은 매물을 기다리세요

     

    개굴덱 본인이 제작 허접중에 허접이라 길드원 테시스님의 도움을 많이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제작에대해 다른 견해 혹은 더 좋은방법이 있을수 있으나 그건 테시스님의 잘못이 아니고 개굴덱 본인이 허접해서 알아듣는데 한계가 있어서 그런것일 겁니다.)

    5. 무기 DPS 보는 방법 (각 구간별 무기 dps)

    제가 무기 옵션이렇게 띄웠는데 써도돼요? 지금 물리% 티어 1티어 떳는데 그냥 쓰면 안되나요?

     

    이런 질문 방지 구간입니다.

     

    (물리 피해의 최소데미지 + 최대데미지 / 2 ) * 초당 공격횟수 = DPS입니다.

     

    이 결과값이 500~550 이상만돼도 본 가이드의 목적인 2돌 및 16티어 도달에 충분합니다.

    6. 액트구간 빌드업

    *구간별 사용해야할 스킬젬을 먼저 알려드리고 이후 그 스킬젬을 얻는순서대로 어디서 얻는지 후술할 것입니다. 햇갈릴것없이 얻는 순서대로 착용해서 사용해주세요.

     

    액트1 

    메인스킬(영체나선 전) : 강철분할 - 출혈 확률 보조 - 중독 확률 보조

    • 강철분할 : 힐록 잡고 마을 도착 시 보상
    • 출혈 확률 보조 : 첫 상자 보상
    • 중독 확률 보조 : "자비로운 임무" 약품상자 퀘스트 보상

    메인스킬 : 영체나선 - 출혈 확률 보조 - 공격 속도 증가 보조 

    • 영체나선 : 액트1 구매

    이동기 : 서리점멸 / 도약강타 - 공격 속도 증가 보조

    • 서리졈멸 : 로아 퀘스트 클리어 이후 구매 가능
    • 도약강타 : 브루투스 퀘스트 보상
    • 공격 속도 증가 보조 : 브루투스 퀘스트 보상

    깃발 :  전쟁깃발

    • 전쟁깃발: 로아 퀘스트 클리어 보상

    액트 2 

    메인스킬 : 영체나선 - 출혈 확률 보조 - 공격 속도 증가 보조 

     

    이동기 : 서리점멸 / 도약강타 - 공격 속도 증가 보조

     

    오라 : 정밀함 , 재의전령

    • 재의전령 : "검은 침락자" 퀘스트 보상

    깃발 : 전쟁깃발

     

    기타 : 밀렵꾼의 징표, 피의 격노

    • 밀렵꾼의 징표 : "검은 침략자" 퀘스트 보상
    • 피의 격노 : "검은 침략자" 퀘스트 보상

    *도적은 올킬입니다.

    액트 3

    메인스킬 : 영체나선 - 출혈 확률 보조 - 공격 속도 증가 보조 - 잔혹보조

    • 잔혹보조 : 액트2 구매

    이동기 : 서리점멸 / 도약강타 - 공격 속도 증가 보조

     

    오라 : 정밀함 , 재의전령

     

    깃발 :  전쟁깃발

     

    기타 : 밀렵꾼의 징표, 피의 격노

     

    1차전직 완료 : 슬레이어 "충격"

    액트 4

    특별할게 없습니다.

    액트 5

    특별할게 없습니다.

    액트 6 (뼈박살로 전환)

    *액트 6에 도착하자마자 릴리로스에게 받는 "황혼의 해안"퀘스트 클리어시 릴리로스가 모든 젬을 판매합니다.

     

    메인스킬 : 뼈박살 - 방어 상승 보조 - 무자비 보조 - 근접 전투 보조

     

    이동기 : 서리점멸 / 도약강타 - 공격 속도 증가 보조

     

    오라 : 정밀함(패시브트리 : 확고한 기술 찍고나서 안씀), 재의전령, 결의

     

    깃발 :  전쟁깃발

     

    기타 : 밀렵꾼의 징표, 피의 격노, 용암방패

     

    액트강탈

     

    https://youtu.be/qOmi8agMBCs

     

    솔직히 안해도 됩니다만, 맵핑할때 커런시 수급을 잘 못하는 뉴비분들 한정 학살심장 목걸이, 키타바의 연회 도끼만 구하고 나오셔도 됩니다. 

    액트 7

     

    액트 보스 클리어 직전에 2차전직 완료 : 전설의 파멸

    액트 8 ~ 9

    특별할게 없음.

    액트 10

    액트 보스 클리어 직전에 3차전직 완료 : 잔인한 열정

     

    7. 액트이후 ~ 16티어 빌드업 (+ 커런시 수급)

    내용이 너무 길어져 제가 저번시즌 남겨드린 아틀라스 플랜방법영상을 공유합니다. 저는 위와같이 아틀라스 노드를 구성하여 첫날차에 총주교 포식자를 쉽게 클리어 하였으며, 16티어 도달할때까지 3디바인 전후를 벌어들였습니다.

    스킬젬

    메인스킬 : 뼈박살 - 방어 상승 보조 - 무자비 보조 - 근접 전투 보조 - 포악함보조 - 근접 물리 피해 보조 (5링크 및 6링크를 구할경우)

     

    이동기 : 도약강타 - 공격 속도 증가 보조-생명력전환보조(1렙)

     

    오라 : 결의, 자부심

     

    깃발 :  전쟁깃발

     

    함성 : 선대의 함성 - 자동 전력

     

    버프 : 피의격노

     

    기타 : 피격 시 시전보조 (4렙) - 용암방패 (10렙) - 생명력전환보조(1렙) - 취약성(7렙)

    흰맵 ~ 노랑맵

    • 이 구간에선 키타바의 연회 고유 무기를 최대한 빨리 구하는것에 집중합니다. (저번시즌 첫날 6카)
    • 레어아이템을 줍는데로 최대생명력, 저항만땅을 목표로 달려야합니다. 이구간에서 저항 만땅 무조건 채워야해요.
    • 아이템 베이스의 방어도도 중요합니다. "외상"을 커버치기 위해서요.
    • 만약 키타바의 연회가 아닌 무기 제작을 원하실경우 3. 무기제작 파트에서 맵핑 부분을 참고해주세요.
    • 학살짐장 목걸이 (아래 사진 참고) 구매하여 착용. 첫날기준 1~2카따리입니다.

    빨간맵 (~16티어)

    • 레벨링 80중반
    • 4차전직 : 참수자
    • 최대생명력 옵션을 고려하여 "방어도"가 더 높은 더 좋은 베이스 아이템으로 바꾸기 (저항은 당연히 75, 카저는 챙길수있는 만큼만)
    • 무기는 키타바의 연회로 충분하지만, 3번 무기제작 파트를 참고하여 조금더 dps가 높은 무기를 만드는것을 준비. 
    • 최종단계의 무기는 매물을 기다렸다가 만들지말고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맵핑은 무기가 전부입니다. 그래서 무기제작을 따로 파트를 나눠서 자세히 적어드렸으니 그쪽과 병행해서 봐주세요.

    * 판테온 : 투코하마 / 솔라리스 or 루나리스

    8. POB (3.25 노드 업데이트 완료, 스킬젬은 아직 pob가 안나왔지만 그대로 따라하면됨 = 스킬젬 및 숫돌 적용되면 데미지 수치 훨씬 높을겁니다.)

     

    a. 액트 10까지

    https://pobb.in/uGeHzf_ze2sG

     

    b.~16티어 (74렙 16티어 가능)

    https://pobb.in/x4KNB6x_oprF

     

    c.~2돌 (84렙, 2돌가능 16티어 매우쉽게 가능)

    https://pobb.in/-8FhsnEWPLLC

     

    d. 정확한기술 (빌드업 가이드 영상 참고해주세요)

    https://youtu.be/6X0LRxcjmvc

     

     

    치명타가 발생하지 않는대신 공격피해 40% 곱연산 데미지를 갖습니다. 따라서

    • 치명타를 신경쓸 필요가 없습니다.
    • 항상 정확도가 최대생명력보다 높아야함을 주의해야합니다.
    • 무기 제작파트를 참고하여 물리 dps 650~700이상 구하기
    • 투구,장갑,반지 2쪽에서 정확도를 최대한 많이 챙겨야함 (부위당 400~500 까지 붙음)
    • 방어구는 기존의 화,냉,번 만땅에서 카오스저항도 최대한 많이 챙기기 (최대생명력도 최대한 많이)
    • 정확도가 부족할경우 오만보조-정밀함 추가해서 사용합니다.

    9. 이후 빌드업 (역중독 뼈박살)

    이후 빌드업이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수도 있을거같아, 방향만 잠깐 제시해주는 정도의 깊이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POB 부터 공유해드릴게요

    POB

    원작자 cArn_ (3.23): https://pobb.in/YLmy82jS12tP

    3.24 닌자 POB :https://pobb.in/vjHSR4eWJZsW

    매커니즘 (역중독)

    1. 무기와 장갑 그리고 주얼의 옵션으로 적에게 중독을 건다 (명중시 #%확률로 중독 유발)

    2. 황금법칙 주얼로 유발한 중독을 나에게 반사시킨다 

     

    3. 더럽혀진 맹약 목걸이로 중독 피해를 생명력 치유로 전환

     

    4. 그 결과 미친 생명력 치유력으로 슈퍼 탱킹 해진다. (한방에 터지지 않을 생명력만 챙기면 이론상 우버도 페이스탱킹 가능)

     

    5. 꿈틀거리는 단지는 뭐에요?

     

    플라스크를 사용하면 벌레들이 나옵니다. 얘는 슬레이어의 처치시 옵션에 활용할 뿐 아니라, 흡수가 비는 구간에 얘네로 흡수를 떙겨야 합니다.

     

    이외에는 5차주얼, 더좋은 아이템 등등 커런시 박는 평이한 빌드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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