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24 극초반 변경된 아틀라스 트리 플랜 (떠도는길 사라짐)디아블로4/기타 가이드 2024. 3. 24. 21:46
*기본적으로 빨,주,노,초,파 순서로 찍습니다.
1. 빨간색은 에센스 노드로, 맵당 에센스 1개씩 등장하게 됩니다. 흰맵 = 절규하는까지 / 노랑맵 이상 = 악을쓰는까지 나오며, 증오/진노/분노 에센스로 무기의 원소 플랫 데미지를 노려볼수도 있으며 다른 옵션으로 저항/체력등을 챙길수도 있습니다. 즉, 극초반 아이템 빌드업에 도움을 받기 위함입니다.
2. 주황색에서의 핵심은 아래의 왕노드가 핵심입니다.
- 불어나는 떼를 제거하고, 그 자리에 신규 아틀라스 핵심노드 패시브 스킬인 변함없는 시각을 추가했습니다. 변함없는 시각은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 포인트를 20포인트 부여하지만, 지도에서 갑충석을 발견할 수 없게 만들고 성스러운 시험관 외의 조각으로 지도에 속성을 부여할 수 없게 만듭니다.
갑충석이 중요하긴 하지만, 극초반엔 빨리 16티어 맵핑에 안정적으로 안착하는걸 최우선으로 합니다. 이 노드를 찍게되면 20포인트를 공짜로 얻게됨으로 아래의 3,4번 노랑 초록 노드를 일정부분 바로 찍을수 있게됩니다.
3. 노랑색은 "의식"이 핵심입니다. 의식은 평균 커런시 수급이 많이 떨어지는 컨텐츠이지만, 아틀라스 파밍 극초반 구간에선 "여신에게 받치는 공물" / "각종 커런시" / "쓸만한 레어아이템" / "값나가는 카드" / "성유" 등등 아주 매우 쓸만한 아이템을 "쉽게" 제공해줍니다. 따라서 저는 등반구간에선 의식의 도움을 받을 예정입니다.
4. 초록색은 "인접한 지도 드랍율" 노드입니다. 60%에 맞추기위해 모두 찍습니다.
5. 파랑색은 "지도가 한티어 높게 드랍될 확률" 입니다. 총 72%를 챙기게 됩니다.
여기까지 흰~노맵에서 찍고 빨강맵에 진입하여 빨강맵에서 맵수급을하며 총주교 포식자를 킬합니다. 이후 지도수급이 수월해지는 시점에선 각자 계획하고 있는 파밍을 하시면 됩니다. (본인은 탐험,균열,강탈을 생각하고있는데, 이건 오픈전에 조금 더 연구해볼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