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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OE 3.25 | 트릭스터 CI 에쉴스태킹 번타 빌드 가이드
    POE/빌드 2024. 11. 18. 18:54

     

    빌드소개

    다키(유튜브 BEN_)가 이번 건틀렛에서 사용한 트릭스터 CI 빌드를 토대로한 빌드 가이드입니다. 원본 빌드의 경우 경계타격을 통해 방어상승을 챙기거나, 흡수 유지를 위해 플라스크를 스왑 하는 등 건틀렛리그 답게 다소 하드코어한 면이 있어, 다소 성능이 떨어지더라도 빌드를 조금 더 편하게 굴릴 수 있도록 개조한 부분들이 있으니 참고 부탁드리며, 해당하는 내용들은 본 가이드에서 타이밍에 맞게 따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왠만한 17티어 파밍은 쉽습니다. (생증폭 적당히 달려있는 보스도 조금 오래걸릴뿐 깨는데 무리는 없습니다.)

    - 대부분의 상황에서 17티어 보스도 페이스탱킹 가능합니다. (흡수가 끊기면 안됨 = 보스 무적패턴은 잘 피해야함)

    - SSF에 최적화되어있는 빌드인 만큼, 생각보다 제작에 많은 커런시가 들어가지 않으며 그만큼 오버파워 스펙인것도 아닙니다.

    - 우버보스 클리어 가능한 빌드입니다. (스펙 찍누x 보스패턴에 대한 이해와 컨트롤이 필요함)

     

    ※17티어는 맵모드를 아예 안가릴 정도의 스펙은 안됩니다. 대부분 단독으로는 괜찮지만 방어력 감폭(에쉴반토막)은 걸러주는게 좋으며 폭발성중심부 같은 모드가 최대저항 - 모드랑 같이있으면 위험해지는 식이라 적당히 잘 걸러줄 필요가 있는 빌드업 단계입니다.


    빌드업 흐름 

    a. 권착지 스타터에 비해 갭이 너무 크다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설명입니다

    b. 개굴덱 본인이 빌드로 넘어오기 직전 권착지 스펙 : https://pobb.in/DOGwGS7yDiRR

    c. POB를 열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남겨드린 스타터 가이드 POB보다 약한 스펙입니다. (DPS 900만)

    d. 해당 빌드로 탐험,야수 +강탈 위주의 파밍을 하여 베이스템고 커런시를 수급하여 아이템 제작을 하고 오늘 빌드로 빌드업 했습니다.

    e. 권착지 dps 900만이면 올로스도 정말 너무 쉽게 잡는 스펙이며, 이번 빌드로 넘어오는게 그렇게까지 어렵고 억지스러운 아이템 제작 난이도와 커런시량을 요구하지도 않습니다. 

     

    저번 권착지 스펙에서 오늘 빌드로 빌드업 하는게 "물리적"으로 결코 어려운일이 아닙니다. 다만, 뉴비분들에겐 모든게 처음이라 당연히 어렵습니다. 

     

    그래서 제가 권착지 스타터 가이드도, 파밍 가이드도, 오늘 빌드업을 위한 템 제작 가이드도 남겨드렸으니 천천히 잘 따라와주세요!

     

    참고로 SSF에선 3~5일차만에 권착지에서 이빌드로 넘어오는 고수들이 있습니다. 그만큼 권착지 스타터에서 이빌드로 넘어오는게 "물리적"으로 어려운일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거래리그에서 본업을하며 느긋히 한 저는 1주일 조금 넘게 걸렸습니다.)


    에너지 보호막

     

    1. CI

     

    카오스 데미지는 에너지 보호막을 뚫고 들어온다는 기제를 면역시킵니다.

     

    2. 재충전 & 흡수

     

    재충전 : 피해를 받지 않는 상태에서 몇초가 지나면 에너지 보호막이 다시 찹니다. 즉 몬스터한테 맞으면 에쉴은 회복되지 않아요.

     

    혼강탈자 노드로 이러한 리스크를 보완합니다.

     

    3. 덧없는 칼날

     

    에너지쉴드 증가 = 데미지 증가

     

    결과 이러한 사실들을 종합하면 에너지쉴드를 올린다 = 생존과 딜 둘다 올라간다. 이것이 핵심 기제입니다.

     

    이외에 기제들 (챙겨야할 수치들)

    1. 플라스크

    a. 잔인한속박 : 발바라

     

    b. 갑옷 총주교 불씨

     

    c. 패시브 트리

     

    d. 플라스크 접두어

    -충전회복 #%증가

    -지속시간 #% 증가

    -사용 1회당 충전소모량 #% 감소

     

    이 중에서 a,b,c는 고정이니 d값만 pob를 보고 조절해야합니다.

     

    플라스크 가용시간 평균 : 100%가 나와야함. (최소값은 조금 낮아도 우버보스처럼 한마리를 오래 잡는 상황이 아니면 괜찮다 느꼈음.)

     

    2. 감전 긴급회피 100%

    장화 포식자 20%

    심연주얼 30% 전후

    플라스크 50%+@

     

    3. 타락한피면역,점화,중독

    타피 : 판테온으로(랄라케쉬)

    중독 : CI

    점화 : 따로 챙기지 않아도 충분 (제가 따로 실수하거나 잘못본게 아니라면 건틀렛 1등 다키도 따로 챙기지 않았음)

     

    4. 주피억 110%

    공허 방어막 : 에너지보호막이 "최대 일때 +10%"

    (갑옷 멀크 10% 및 주피억문신 2개)

     

    5. 정확도 100% / 공격속도 6+@

    투구, 방패 : 멀크로 정확도 달아주고

    심연주얼 : 2개정도로 정확도 챙겨야

     

    정확도 100%가 됩니다. (심연주얼에서 정확도를 더 챙기거나, 투구 방패가 멀크가아닌 높은티어의 자연 정확도 옵이면 좀 더 컴팩트 해짐)

     

    공격속도는 주얼에서 최대한 많이 챙겨야함.

     

    6. 기절 긴급회피확률 100%

    문신으로.

    ※이외에 빌드를 구성하는 중요한,짜잘한 수치들이 너무 많아 일일히 텍스트로 짚어드리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최상단 영상에서 POB를 통해 수치들을 어떻게 확인하는지 설명해드릴테니 내가 왜이렇게 약하지? 싶으면 영상 반드시 꼼꼼히 봐주세요.


     

    아이템

    - 몇가지 대부분의 장비는 저번편 (템제작 가이드 : https://youtu.be/BlFItZ4Hc3M) 에서 설명하였습니다. 따라서 해당하는 아이템들은 이번 가이드에선 최대한 간략히 지나갈것 입니다.

     

    - 저항은 플라스크 + 멀크옵으로, 스탯은 멀크옵으로 충족되는 부분이 있어 멀크 옵션 다실때 "저랑 모든걸 완벽히 100%" 똑같이 하지 않는이상 개인의 여건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건 반드시 POB를 여시고 스스로 개인의 여건에따라 고민해야하는 부분입니다.

     

    - 아이템 이정도는 타협해도 문제없잖아? 문제 많습니다. 에쉴,회피 전부 1티어로 챙겨야하며 이건 어떻게 만드는지도 제가 설명해 드렸으니 타협하지마세요. 타협해서 진입할 단계일 정도의 빌드가 아닙니다. 저점에 가까운 빌드에요. (타협한 만큼 티가나게 약해집니다.)

     

    1. 투구 (제작 가이드에서 설명한 부위)

     

    2. 갑옷 (제작 가이드에서 설명한 부위)

     

    원작자 다키는 방어상승%를 챙기지 않고 경계타격 스킬에 방어상승보조를 달아 다버튼으로 방어상승을 유지했습니다. 이 경우 갑옷에 방어상승 %대신 피격데미지 카오스 컨버트를 챙겨 빌드가 조금 더 단단해질수 있습니다. (다버튼이라 컨트롤이 더 귀찮아짐)

     

    3. 장갑 (제작 가이드에서 설명한 부위)

     

    원작자 다키는 투사체 추가 관통 대신, 번개노출을 챙겼습니다. 저는 번타 보조젬에 번개관통젬을 "각성한" 등급으로 챙겨 젬에서 번개관통을 챙기게 한 후 장갑에는 관통을 챙겼습니다. (관통 챙기면 맵핑이 더 좋아짐)

     

    4. 장화 (제작 가이드에서 설명한 부위)

     

    총주교 불씨 이동속도 대신에 동작속도 챙길것.

     

    5. 방패  (제작 가이드에서 설명한 부위)

     

     

    6. 반지  (제작 가이드에서 설명한 부위)

     

    이렇게 생긴거 쌍으로 씁니다.

     

    7. 허리띠 (제작 가이드에서 설명한 부위)

     

    8. 무기

     

    푸르미 제작소에서 퀄공속 (노랑생기 5000개) + 퀄20% 반드시 달아주세요.

     

    9. 목걸이

     

    a. poe에서 번개피해는 다른 피해들 대비 변동폭이 큽니다. 이러한 변동폭에 "행운"이라는 기제를 추가하면

    - 몬스터를 때려 번개피해를 발생시킨다

    - 번개피해 변동폭 중 낮은 피해에 걸리면 주사위를 다시 굴린다.

    - 그 결과 높은 데미지를 발생시킬 기회를 한번 더 얻는다.

    라는 결과가 발생합니다.

     

    이 목걸이는 이러한 번개피해에 행운기제를 발생시키기위한 목걸이 입니다.

     

    b. 스탯값이 높으면 높을수록 좋습니다. (본질의 기폭제를 발라 스탯값 올려주세요)

     

    c. 비전의 집중 ( 신록빛,진홍빛,진홍빛)

    - 성유는 dps를 더욱더 높일수있는 성유가 존재하지만 생존과 dps를 둘다 잘 챙길수있는 선택지입니다.

     

    10. 대형스킬, 중형스킬 군주얼 (제작 가이드에서 설명한 부위)

     

    대형 : 8구짜리, 방패피해 #%증가

    전투장려 + 노련한방어 + 약자징벌 or 묵직한 타격가 or 무예기량  = 1개

    광분조장 + 노련한방어 + 약자징벌 or 묵직한 타격가 or 무예기량  = 2개

     

    총3개

     

    중형 : 4~5구짜리, 투사체피해 #%증가

    눈에는눈 + 연발

     

    총2개

     

    11. 심연, 일반 주얼

     

    총 9개를 사용합니다. (벨트 홈 포함)

     

    일반주얼 

     

    이러한 옵션을 기본으로 사용하며

     

    "스킬의 마나점유효율" 한줄을 챙겨주시면 됩니다. (주얼 통틀어서)

     

    심연주얼

     

    이러한 옵션을 기본으로 사용하며

     

    감전 긴급회피 #% (개인의 수치따라 다름, 개인별 POB 조절 필수 )

    정확도 두줄 (위에서 설명한 수치에 따라 다름 즉, 개인에따라 안챙겨도 될수도 있음)

    힘 +# 한줄 (개인의 수치따라 다름, 개인별 POB 조절 필수)

     

    을 챙겨주면 됩니다.

     

    일반주얼,심연주얼 갯수 비율은 전혀 상관없으며, 제가 말씀드린 옵션들을 필수로 챙기고 남는 주얼들은 공속/에쉴#%/에쉴+# 이 잘붙어있으면서 가성비가 좋은것들로 채워주세요.

     

    12. 고유주얼

     

    발바라 키워드가 중요.

    영향을 받는 노드가 1개라 영향 미미, 여기서 공속 같은걸 챙기면 도움은 됨. 즉 넘버는 크게 성능에 영향 없다는뜻.

     

    13. 플라스크

     

    루비,사파이어,토파즈 플라스크

     

    a. 핵심기제에서 설명한 접두어 필수.

    b. 핵심기제를 제대로 이해했다면 업타임 100%로 "이 플라스크 효과가 끝나면 재사용"을 달고 사용하면 상시 유지됨

    c. 접미어엔 저주효과감소, 감전긴급회피, 회피증가를 최대한 높게 달고 사용 1~2티어 필수. (어디에 달리는진 상관없음)

     

    은 플라스크

     

    a. 접두어엔 핵심기제에서 설명한것

    b. 접미어엔 이동속도 증가

    c. 수은 플라스크는 업타임 100%가 불가능하여 "충전이 가득차면 재사용"을 달고 사용하는게 좀 더 편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번개타격 샷건딜에 대해서

     

    - 위 사진과 같이 번개타격 스킬로인한 번개줄기가 2줄기 떨어져야 샷건딜이 제대로 들어가고 있는겁니다.

    번개타격은 타격지점에 번개줄기가 하늘에서 떨어집니다. (중요)

    - 내가 땅을칠때(번개줄기1) 투사체가 나가고, 장갑의 주변적 추가타격 옵션으로 몬스터한테 타격이 발생(번개줄기2)과 동시에 추가 투사체가 나가며 샷건딜이 들어가는 구조입니다.

    - 번개줄기 2개를 나오게 하려면 보스몬스터와 살짝 떨어져있어야하며, 이 간격이 매우 널럴하여 샷건딜을 넣는거 자체는 매우 쉽습니다. 조금만 신경쓰면 됩니다.

     


    POB

     

    개굴덱 POB

    https://pobb.in/deK8OWVa_ZHf

     

    ben_ POB

    https://pobb.in/q6cCf41D7eDy

     

    두 POB 다 불멸의 외침이 꺼져있는 상태입니다.(불멸의 외침 키면 EHP, 맥스힛 엄청나게 상승됨)

     

    원작자와 다른점

    1. 경계타격을 사용하지 않아, 갑옷에서 받피 컨버팅 대신 방어상승을 챙겼습니다. 이로인해 물리 맥스힛이 차이납니다.

     

    2. 경계타격을 사용하지 않아, 서리방패 및 힘의부적을 사용합니다. 이 빌드는 특유의 탱킹함으로 보스전 말뚝딜이 가능하여 두가지 스킬이 유의미하게 높은단계까지 유지됩니다. (서리방패 / 힘의부적 4단계까지 넣으면 DPS 700만, EHP 25만, 물리맥스힛 5만까지 상승)

     

    3. 의미의 빛 에쉴% 증가가 현재 너무 비싸 사용하지 못했습니다. 이걸 사용하면 에너지쉴드가 굉장히 많이 증가하여 EHP,맥스힛,DPS 등등 전부 많이 상승됩니다.

     

    4. 다키는 허리띠에 플라스크 회복옵션을 달아 5시방향 자연요법 노드를 찍고 소형 스킬 군주얼로 에너지쉴드를 챙겼습니다. 저는 이후 헤드헌터나 마피를 착용할수 있을것을 고려하여 이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5. 다키는 목걸이를 제작목걸이로 사용하였습니다. 여기서 에너지 쉴드가 1500정도 차이납니다. (제작목걸이로 가게되면 dps가 100만정도 떨어지는 대신, 최소인내충전 +1과 에쉴 상승으로 생존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제작방법은 제가 알려드린 제작 가이드와 동일합니다.)

     

    6. 사용결과 방패돌진으로 인한 이동속도 확보로 수은플라스크보단 은플라스크(공속증가) 체감이 더 좋아 수은플라스크 대신 은플라스크를 넣어두었습니다. 

     

    결론적으로 많은부분 타협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원작자 버전이 상위 버전입니다. (경계타걱 사용 유무정도만 스스로 생각하시고 커런시 여유가 있다면 원작자 버전으로 가시는게 더 좋습니다.)

     

    ※POB 설정값은 최상단 영상에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후 빌드업 흐름 (마피,니미스 등 사용)

     

    ※닌자,혹은 다른 빌드가이드 서치 없이 개굴덱 의식의 흐름으로 적어놓은거라 참고만 해주세요! 분명 닌자나 다른 가이드에 저보다 더 좋은 빌드업 가이드가 있을겁니다.

     

    1. 의미의 빛 구매하여 착용 (다키 pob참고하여 주얼위치 및 원소숙련 노드 위치 변경)

    2. 확고한기술 덧 없는 칼날 구매하여 정확도노드 및 아이템 주얼에서 정확도 빼기

    3. 정확도 노드로 남는 패시브 스킬은 소형 군주얼(다키pob참고) 혹은 눈에는눈,연발 중형군주얼 사용

    4. 마법사의피 구매, 발바라 주얼 및 갑옷 플라스크 옵션 삭제 5시방향 자연요법 노드 회수 

    5. 갑옷 총주교 옵션은 비-저주오라 효과 혹은 #초마다 인내충전 획득으로 / 남는 노드는 소형군주얼 혹은 중형군주얼 혹은 에쉴노드 찍기

    6. 마피 이후 팅크사용 (원소피해,원소관통) 이로인해 보스딜 비약적인 상승

    7. 니미스 구매하여 착용, 돌아오는 투사체보조 대신 각성한 공격시 원소피해 보조 사용하기

    8. 단련의 영향을 받는동안 에너지 보호막 획득 와쳐 구매, 의미의빛 옆 오라노드 마나획득 노드 찍기

    9. 섬카 & 접두어 변경불가로 방패,갑옷,투구 접미어 옵션 뽑기 ( 더 높은 스탯 / 저항 / 주피억으로 세팅값 널럴하게 만들기)

     

    참고로 순서는 상관없습니다만, 일부 빌드업은 서로 연관성이 있으니 글을 잘읽어주세요. 


     

    가리는 맵모드 : 흡수불가 / 원소피해반사 / 물리피해반사 / 플라스크 회복량 감폭 (17티어는 재량껏)

     

    맵모드를 안가리기 위해서 : 위 빌드업 흐름 탭을 참고하여 에쉴,마나획득 챙기고(흡수불가 극복) 각공원피 챙기고 (원소반사 극복) 방패돌진에 각성한 공허조작 달아주고 (물리반사 극복) 마피착용 (플라스크 회복량 감폭) 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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